종교라는 것

저는 무신론자이지만 종교라는 것은

개인이 적절하게 잘 받아들이면 좋다고 생각합니다 ㅎㅎ

사회 생활을 하다보면 상처를 받거나

혹은 내가 상처를 주기도 하는데요

거기에 대해 우리는 반성을 할 때

무언가 기댈 곳을 찾기도 합니다

그럴 때 좋은 게 저는 종교라고 생각합니다 ㅎㅎ

일단 종교는 사회에 유리되었다는 것을 기본 전제로 하기 때문에

좋은 것 같습니다 ㅎㅎ



몇몇 종교는 믿음을 빙자해서 하나의 사업수단처럼

사람들의 돈을 걷기도 하는데요 ㅎㅎ

저는 이런 것들은 이 사람들의 잘못이지 ㅎㅎ

종교 교리 자체는 나쁜 것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ㅎㅎ

이와 같은 맥락으로 좋은 교리를 설파하고 건전한 종교단체에서

활동한다면 심신을 건강하게 하는데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습니다 ㅎㅎ

저는 무신론자이지만 어느 날 저와 맞는 생각이 있는 종교라면

믿어볼 의향도 있습니다 ㅎㅎ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