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어떤 사람인가

나는 어떤 사람인가


본인 스스로에 대해서 나는 이런 사람이라고

단정 내릴 수 있는 사람, 자기 확신이 있는 사람은 몇이나 될까요

물론 그런 사람들도 있겠지만 사람은 한가지 특성이 두드러질 뿐

그것이 그 사람이 가진 모든 특성이 아니기 때문에

나는 이런 사람이다라고 말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저 역시 스스로 매우 다중적인 면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기에

어떤 느낌표의 의미로 나는 이런 사람이야라고 말하고 정의하는 것은

이미 어리석은 일이라고 생각하고 상황에 맞게 잘 처신하자

이런 생각은 하고 있습니다 ㅎ

저는 이런 면이 오히려 인간적인 면이 아닌가 생각하는데요

뭔가 딱 정해 놓고 가는 것도 조금은 이상해 보이기 때문입니다 ㅎ

하지만 자기 자존감에 대한 확신이 있다는 것은 또 다른 문제이기에

확신과 안다는 것에 대한 구분은 필요할 것 같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