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즙 효능 부작용 총정리

마즙 효능 부작용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마즙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릴 때 할머니가 드시는 것을 본 적이 있어요.
저 고구마 같이 생긴 딱딱한 건 뭐지?
라고 생각을 했는데
그 안에 끈적끈적하는 성분이 뮤신인데요.
뮤신이 우리 몸에 상당히 좋다고 하네요. 
저도 나이가 들다 보니
몸에 좋은 음식을 찾아보게 됐는데
오늘은 마의 효능 마즙 효능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래 전부터 한약재로 사용해 온 작물이라고 해요. 
옛 어른들은 병원을 가기보다는
건강한 음식을 먹어서
질병을 해결하곤 했었는데요. 
대표적인 음식이 바로 마입니다.

 

 

마즙 효능 첫 번째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줍니다.
요즘 콜레스테롤 수치 때문에
걱정이신 분들 많으시죠
마즙을 먹으면 수치를 개선하여
여러 성인병이나 비만 등을 예방합니다.

 

 

두 번째 항염 소염 효과가 있습니다.
우리 몸에 차 있는 활성산소 때문에
여기저기 아프고 벽이 생기는 건데요. 

 

 

 


염증을 치료해 주는 항염 소염 효과 덕분에
각종 질병에서 자유로울 수 있답니다.

 

 

그리고 세 번째 항암 작용이 있습니다.
아무리 암도 고치는 시대라고 하지만
한 번 발생하면 재발하는 특성 때문에
걱정이 많으실 텐데요. 
마즙을 많이 드시면 항암 효과가 있습니다.

 

 

네번째 마즙 효능은 혈류 개선입니다.
혈액이 흐르는 길
혈류가 굉장히 중요해요
혈액순환이 잘 되어야 한다는 건
다들 잘 아실거에요.
특히 신장 뇌 쪽 질환을 앓고 계신 분들께
아주 좋습니다.

 

 

 

다섯번째, 심혈관 질환에 좋습니다.
고혈압이나 뇌졸중 등
어른들께서 흔히 걱정하시는 질병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성분이 있습니다.

 

 

여섯번째 효능은 소화를 돕는다는 것입니다.
마즙은 소화를 돕고
위를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요즘 제가 느끼는 것 중 하나가
많이 먹고 싶고 이것저것 다 먹고 싶은데
소화가 안 된다는 것인데요.
먹고 싶어도 소화가 안 되면
나이가 들었다는 생각에
속상해지기까지 합니다. 
마즙이 이러한 효능이 있기 때문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 같아요.

또한 여성 갱년기의 증상을
돕는 작용이 있습니다.
제가 고등학교 때 갱년기를 겪었던
저희 엄마가 생각이 나요. 
많이 힘드셨는데 그때 제가
이 마의 효능을 알았다면
마즙이라도 사드렸을 텐데
라는 생각이 들어요.
여성에게도 좋은 나의 효능

 

 

일곱번째 효능은 간 기능 개성입니다. 
간은 우리 몸에서 해독 작용을 하는데
간 기능이 저하되면 여기저기 몸이 아프고
염증도 많이 생기죠
이러한 것을 막아 회복시켜 주니까
남자분들에게도 좋을 것 같네요.

 

 

 


또한 체력을 높여주고
원기를 회복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래서 기력이 쇠했다거나 힘이 없을 때
마즙을 드시면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이는 면역력 증진 효과와도 연결이 되는데요. 
코로나 시국 이후에 면역력의 중요성에 대해
더욱 더 생각하게 됩니다. 
그 어떤 질병이 다가와도
나를 지켜낼 수 있는 힘
바로 면역력이잖아요.

 

 

마즙 효능 중에 가장 두드러지고
또 제가 마즙을 먹게 된 이유이기도 한데요.
바로 면역력 효능
면역력을 키워서 내 몸을 지키는데
마즙이 큰 역할을 할 것 같네요.

 

 

다양한 방법으로 드시는데요.
분말로 우유에 타서 드시는 분들도 계시고
주스나 샐러드에 뿌려 드시는 분들도 계세요.
그리고 밀가루랑 같이 섞어서
전을 만들어 드시는 분들도 계시고
말린 마를 끓여서 차로 드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하지만 꾸준하게 쭉 드시려면
마즙처럼 편한 방법이 제일 좋을 거예요.
마를 손질하여 강판에 갈거나 믹서기에 갈아서
바나나나 사과 등 좋아하는 과일과 함께
섞어 드시면 됩니다.
요즘은 마즙 상품도 많이 있어서
활용하시면 더 좋을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