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데이터 느림 이유 알아보기

skt 데이터 느림 이유 알아보기


스마트폰이 엄청나게 발전했다는 것을 

새삼 느끼는 요즘입니다

처음 스마트폰이라는 이름으로 출시가 되었을 때

터치패드로 폰을 이용한 점이 정말 신기하게 다가왔는데요

지금은 그런 화면을 접는 수준까지 오니

그 발전이 앞으로 어떻게 될지 궁금하기도 합니다



일단은 지금 쓰는 스마트폰도 무리없이 잘 사용하고 있고

시간이 좀만 지나면 공짜폰으로도 풀리는 경우가 있어서

하이엔드 유저가 아니라면 아주 좋은 구입환경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요즘은 보급형 스마트폰도 정말 잘 나오기 때문에

월정액만 맞다면 정말 좋은 폰을 살 수 있지요



그런 스마트폰의 발전과 더불어

폰을 사용하기에도 아주 좋은 환경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우리나라는 인터넷 강국이기 때문에

왠만한 장소에 가도 와이파이가 깔려 있어서

데이터 걱정 없이 사용하는 경우가 많고

개인 데이터를 쓴다고 했을 때

속도가 아주 준수한 편이라

다른 나라와 체감상 확실히 좋다는 것을 느끼게 됩니다



그런 점을 보면 점점 우리나라가 살기 좋아진다는 느낌도 듭니다

예전에는 이런 감각이 상당히 희미했는데

전반적으로 수준이 많이 향상이 되었다는 느낌이 드네요

앞으로 더욱 더 좋아지지 않을까 그런 생각도 해봅니다



요즘은 엘티이 4g를 기본으로 쓰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개인적으로 무리 없이 잘 쓰고 있어서

인터넷 서핑이나 동영상 보기 등 아주 속도가 잘 나오고 있지요



그런 와중에 5g를 쓰는 분들도 있습니다

보통 4g보다 20배는 빠른 속도라고 하는데요

저는 안써봐서 모르지만 이론상 20배라고 하면 장난 아니겠네요



지금 4g도 쾌적하게 잘 사용하고 있는데

5g를 쓰려고 하는 이유는 기술의 발전도 있겠지만

앞으로 오게 될 산업부분에 대비를 하려는 지점도 있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데이터 사용량이 엄청나게 늘어나는 지점이 많아진다고 하니깐요

당연한 수순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이런 5g가 잘 되지 않을 때가 있다고 하는데요

그중에서 5g를 운용하는 skt 데이터 느림을 호소하는 분들이

종종 늘어나고 있는데요



이런 skt 데이터 느림이 발생하는 이유 중에

가장 큰 문제는 기지국이 생각보다 많이 설치가 되지 않아서

그렇다고 하네요



기지국이 부족하면 아무래도 속도가

 늦게 나올 수 밖에 없는 것은 당연한 일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이런 부분은 아직 아쉬운 부분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많은 5g 유저들이 이런 skt 데이터 느림 때문에

다시 4g로 넘어가거나 혹은 4g 모드로 사용한다고 합니다

이렇게 되면 굳이 5g를 사용할 필요가 없겠지요

그래서 5g를 사용할 예정인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여튼 기지국 확대가 가장 큰 문제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이런 부분은 시간이 해결해주길 바랄 수 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무리해서 기지국을 설치할 수는 없으니깐요

언젠가는 원활하게 되는 시점이 오겠고

그렇게 크게 불편한 점이 있는 것은 아니니 감수할 만한 것 같기도 합니다



그래도 20배나 빠르다는 그 속도를 한번 제대로 느껴보고 싶기도 하네요

개인적으로는 속도에 민감한 편은 아니라서 

그냥 상관은 없을 것 같은데 체감상 어떨 지 궁금하기는 하네요



지금까지skt 데이터 느림 중에서 5g를 중심으로 간단히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는데요

앞으로 더욱 기지국이 확대가 되면 엄청 좋은 인프라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그러면 많은 분들이 편하고 빠른 속도의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네요

개인적으로는 이런 기지국 문제가 안정화가 되고

가격 역시 안정화가 되는 지점이 올 때 5g로 넘어갈 생각입니다

아무래도 그렇게 가는 것이 여러모로 유리하니깐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