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삼재띠를 알아보자

2022년 삼재띠를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오늘은 2022년 삼재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벌써 6월이네요
얼마전에 석가탄신일에
절에 등을 올렸는데요
삼재띠인 저는 이런걸 더더욱 신경쓰게 되더라구요
물론 코로나로 인해 유선상으로
등을 달았지만요~^^

 

 

2021년이 시작된지도 벌써 5달이 지났네요
그리고 아직 7달이나 남았습니다~
2022년 삼재띠를 알아보는 것이 이르다면 이른 시기인데
그래도 미리미리 포스팅을 하는 이유는
앞에서 말한 바와 같이
얼마전이 석가탄신일 이었기 때문입니다^^

 

 

2022년은 임인년 호랑이띠의 해입니다
내년에 태어난 아이들은 호랑이 띠가 되네요
검은 호랑이의 해라고 하네요~

 


2022년 삼재띠는
원숭이띠, 쥐띠, 용띠입니다~

 

 

2022년 삼재띠
원숭이띠는 44년생, 56년생, 68년생, 80년생, 92년생
쥐띠는 36년생, 48년생, 60년생, 72년생, 84년생, 96년생
용띠는 40년생, 52년생, 64년생 76년생, 88년생

위의 년생들이 2022년에 삼재가 들어옵니다

 

 

그렇다면 삼재란 무엇일까요?
뜻을 직역하자면 3가지 재난이라는 뜻이에요
재난이 들어올 수도 있고
대체적으로 운이 나쁘기 때문에
자신이 삼재에 해당된다면
조심하는 편이 좋아요

 


12년의 주기로 3년씩 돌아오기 때문에
9년에 한번 삼재가 3년 들어온다고 보면됩니다

 

 

삼재가 처음 들어오는 해를 들삼재
두번째 해를 눌삼재
세번째 해, 그러니까 삼재의 마지막 해를 날삼재라고 합니다

가장 조심해야 할 해는 들삼재에요
첫해에 가장 조심하고
위험의 강도가 점점 낮아진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삼재라고 하여 모두 나쁜 것은 아니라고 하네요
복이 들어오는 복삼재도 있다고 합니다
3배 정도 좋은 일이 들어온다고 하는데
아 듣기만해도 부럽네요

 


저도 올해까지 삼재라서
안좋다면 안좋은 일들이 많았던 것 같아요
근데 좋았던 일도 정말 많았어요^^

 

 

제가 3년동안 두 아이를 출산했습니다
18개월 차이로 아이를 낳는다는 것
큰 축복이고 행복이지만
제 인생에서 가장 힘든 해이기도 했죠
육아를 하면서 인내를 배우고
희생을 알게 되었는데
제 인생에서 가장 힘든 3년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에요
하지만 너무나 소중한 아이들을 2명이나 얻었으니
제 인생에서 가장 소중한 3년이기도 합니다^^

 

 

삼재라는 것이 과거의 풍습이기 때문에
대수롭지 않게 넘기는 분들도 많이 계시더라구요
하지만 조심해서 나쁠 것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더더욱 조심할 것은
무조건 적으로 믿는 것이에요
난 삼재니까 뭐든 안돼! 라는 생각으로
도전하지 않는 바보 같은 행동은
절대 해서는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가령 무속신앙에 대해서도 그렇습니다
삶이 힘들고 너무 답답할 때
점쟁이를 찾아가는 분들이 종종 계시더라구요
무속이란 것이 믿고 안믿고의 차이는 있지만
조심해서 나쁠 것이 없다는 것이
제 의견입니다~!
무조건 적으로 그 분의 말만 믿고
행동하는 것또한 좋지 않으니
안좋은 것은 되도록 피해가도록 하고
좋은 일은 적극 활용하는 것이 좋겠어요

 

 

오늘은 2022년 삼재띠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많은 분들이 걱정하고 힘들어하는 삼재
하지만 시간은 흐르더라구요
저도 얼마전에 들삼재였던 것 같은데
올해 벌써 날삼재라니
내년부터는 훨씬 마음이 편하겠네요^^

이상 2022년 삼재띠 포스팅을 마칩니다
필요하신 분들게 좋은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