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북 사람찾기 링크 바로가기

페북 사람 찾는 방법이에요
어렵지 않게 지인 찾아보아요^^

여러분 안녕하세요~
요즘은 정말 지인들 만나기가 쉽지 않습니다
저는 곧 친한 친구 결혼식이 있는데요
입구 컷 당할 거 감안하고 방문합니다 ㅋㅋ

 

 

이 친구의 결혼식에 대해서 이야기 하려면
먼저 페북 사람찾기 포스팅을 하는게 좋을 것 같아요

제가 이 친구를 페북 사람찾기에서
오랜만에 다시 만났거든요~^^

요즘 싸이월드가 다시 부활한다던데
싸이월드 사람찾기도 조만간 포스팅하겠지만
오랜 친구나 지인을 찾아본다는 것
흥미롭고 기분 좋은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초등학교때 2년이나 같은 반으로 친하게 지냈는데
중학교 때 전학을 가면서 헤어졌던 친구에요

 


페북 사람찾기를 한번 해볼까 싶은 마음에
검색을 해보았더니
몇 사람을 클릭하고 5번째인가…
이 친구의 반가운 얼굴이 뜨더라구요
너무 반가워서 바로 연락을 했고요
곧 결혼한다는 소식을 듣고
방문하게 되었어요^^

 

 

페북 사람찾기를 하려면
일단 가장 필요한 정보가 이름이구요
핸드폰 번호가 있다면 제일 좋겠지만
핸드폰 번호를 안다면 굳이 페북으로 알아볼 것도 없겠죠?
아 아니다
연락처만 알고 있는 경우
그 분의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가 궁금할 수도 있겠네요

전화번호가 있다면 그냥 친구찾기로 자동 검색이됩니다

 

 

그리고 이메일이 있으면 
페북 사람찾기가 가능한데요
제가 사용했던 방법입니다^^

 


흔히들 이메일 주소는 잘 바꾸지 않게 되더라구요
저도 고등학교 때 만들었던 이메일 주소를
아직도 사용하고 있어요
대략 20년? ㅎㅎㅎ 크헉

중고등학교 문집을 보면
뒷부분에 이메일이 적힌 것이 있는데
그걸로 검색을 해보시면
오랜 친구 찾기가 가능하실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이름으로 사람찾기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2가지의 변수가 있어요
자신의 이름을 올려놓은 사람은 검색이 가능하나
이름을 숨기도 다른 예명이나
영문이름을 올려 놓은 경우에는
검색이 안된다는 점입니다

 

 

또한 이름이 너무 쉬우면
찾기가 어렵습니다!!
특히 성이 특이하거나 이름이 특이하면
아무래도 검색했을 때 그 이름에 해당하는 사람이
조금만 나오기 때문에
일일이 들어가 본다고 하더라도
금방 찾을 수가 있는데요

 


이름이 너무 흔하게 되면
1000명이 넘는 사람이 뜰 수도 있습니다 
그거야 말로 사이버수사대가 아닐 수 없습니다

이렇게 까지 해서 찾아야하나
라는 생각이 절로듭니다

 

 

타임라인을 통해서 찾는 방법도 팁입니다
건너건너 아는 사람을 찾는 방법인데요
보통은 지인이 한두명씩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사다리를 잘 타다보면
발견할 수 있겠죠~~?

 

 

가장 큰 변수는
상대방의 공개여부입니다!

 


내가 찾는 이가
이름이 어렵고
이메일 주소도 알고
심지어 전화번호까지 알고 있다 하더라도

상대방이 비공개를 해버리면
도루묵입니다 ㅎㅎ
나를 찾지 마세요~
이렇게 신호를 걸어온 것이죠

 

 

제가 인스타에서 친구를 찾은 재밌는 경우가 있는데요
#을치고 제가 다니던 초등학교 이름을 검색했어요
그랬더니 어느 단체 사진이 하나 떴는데
거기에 제 친구 얼굴이 있더라구요~

초등학교 때 친구이긴 하지만
얼굴이 많이 변하지 않아서
딱 알아보겠더라구요~^^

신기해서 클릭해봤더니
제 친구의 글이 아니고
동창회 사진을 올린 친구의 친구 인스타였어요

그 글을 좋아요했던 제 친구 ㅎㅎ
그래서 친구 또 찾았어요

 

 

SNS를 통해서 친구를 찾는 다는 것
정말 흥미롭고 신기한 것 같아요
오늘은 페북 사람찾기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우연에 우연을 더 하면
더 신기한 방법으로도 지인을 찾을 수 있더라구요
지금까지 슬기로운 SNS생활이었습니당~~^^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