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론 데이터 소모량 아끼는 꿀팁

멜론 데이터 소모량 아끼는 꿀팁

 

요즘은 음악을 듣는 시간이 많아졌습니다
아무래도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다보니
사람들을 만나기 보다는
집에서 영화를 보거나 음악을 듣곤해요

오늘은 멜론 데이터 소모량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음악을 들으면 감정이 요동칠 때도 있고
즐거워지거나 우울해지거나
마음이 부풀어지는 것 같기도 해요
음악의 효과는 정말 대단한 것 같은데요
음악을 듣는 방법도 많이 달라졌죠?

제가 학교에 다니던 때에는
MP3플레이어가 없는 사람이 없었는데요
요즘에는 모두 핸드폰으로 노래를 들어요

 

 

그러다보니 음원사이트가 더 활성화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중요한 것이 바로 데이터입니다

 


데이터를 필요한 만큼 마구마구 쓸 수 있으면 좋겠지만
와이파이가 없는 곳에서는 그럴 수 없죠
그래서 노래를 들을 때 데이터를 아끼면서 듣는 방법을
찾아보고는 했었는데쵸

 

 

그 문제는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멜론 데이터 소모량 아끼는 방법
바로 음질을 줄이는 것 입니다
물론 음질을 줄여가면서 들어야 하나 싶은 분들도 계시지만
제가 비교해보니 크게 별 차이는 없더라구요
진짜 좋은 음질로 들으시려면 다운을 받으셔서
플레이어로 들으시면 되구요~

밖에서 멜론 데이터 소모량 아끼면서 음악을 들으시려면
AAC+로 음악을 듣는 방법입니다
1분에 1메가 정도만 사용한다고 하니
데이터를 아끼면서 노래를 들을 수 있겠지요~

 

 

요즘에는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에는
무제한 데이터를 사용할 수가 있기 때문에
데이터 걱정없이 노래를 들으실 수 있습니다
버스마다 그 번호 전용 와이파이가 있고
지하철에도 물론 있구요
카페에도 와이파이가 있고
거의 모든 학교나 회사에도
공유기가 다 설치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진짜진짜 와이파이가 안되는 곳이 있어요
그곳에서 또 왜 이렇게 노래는 듣고 싶고
동영상은 보고싶고 그런지..
좀만 참으면 될 것을 그게 그렇게 어렵더라구요 ㅎㅎ
사람 마음이라는 게 정말 재밌어요

 

 

위에서 말씀드린대로 음질을 조금 줄이셔서
멜론 데이터 소모량을 줄이며 음악을 들으세요

 

 

동영상을 볼 때에도 마찬가지 입니다
고화질로 영상을 보면 좋겠지만
그게 여의치 않다면 영상 화질 해상도를 조금 줄이셔서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를 사용하는 방법도 있겠지만
누가 그거 몰라서 이러고 있냐고요? 그쵸?ㅎㅎ
최대한 절약해서 써보고자 그런거 아닙니까~^^

 

 

저희 남편의 경우에는 MP3플레이어 시대가 아니더라구요
4살밖에 차이가 안나는데
가끔 이렇게 세대차이가 느껴질 때가 있어요
남편은 카세트 테이프로 음악을 들었대요~
그리고 CD플레이어도 사용했다고 합니다

저도 어릴 때 좋아하는 가수의 CD를 사긴 했었으나
집에 있는 CD기를 이용했고
휴대용 CD플레이어는 없었어요~

 

 

제가 중학교 때 처음 MP3플레이어가 나와서
고등학교 진학 선물로 많이들 받곤 했었어요
제 남동생이 중학생이 되었을 때
삼촌이 사줬던 아이리버 MP3가 
그렇게도 부러웠었는데…
그 당시에는 십만원 정도 했었답니다

 


근데 그로부터 2년 뒤
인터넷이 2만원짜리 MP3플레이어가 
천지가 되었고
그로부터 2년 뒤
모두가 핸드폰으로 노래를 듣게 됩니다

 

 

이렇게 시대가 변하고
데이터를 이용해서 노래를 듣는 시대가 되어
멜론 데이터 소모량에 대한 포스팅을 하게 되네요
신기하기도 하고
우리 아이들 시대에는
또 어떤 것들이 나올지 궁금해집니다

 

 

오늘은 멜론 데이터 소모량에 대해서 이야기 해 보았어요
오늘은 갑자기 90년대 음악이 듣고 싶어 지네요
90년대 음악을 들으며 바다로 떠나고 싶지만
현실은 수요일…..
다들 힘내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