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문자 발생기 활용해보기

달문자 발생기 활용해보기


우리는 인터넷을 사용하면서 정말 별의 별 사이트를 체험하기도 합니다

사람들의 아이디어는 정말 무궁무진하다는 그런 느낌이 드는데요

이런 좋은 아이디어로 무장한 사이트를 방문하고

이런 사이트에서 유용하면서 재미있게 놀 수 있는 것도 좋은 것 같습니다

거기다가 무료라면 더 할 나위 없이 좋겠지요

그런 점에서 오늘은 달문자 발생기에 대해서 말을 해볼까 하는데요



사이트는 아주 단순하게 생겼고

뭔가 레트로 느낌이 나는 그런 사이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달문자 발생기는 텍스트 관련 사이트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 사이트를 찾는 방법은 구글링을 해서 찾는 방법이

가장 빠르다고 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로 달문자라고 치면 바로 위에 뜨니까

찾는 것은 어렵지 않다고 할 수 있네요



이 사이트는 안내가 번역체로 되어 있는 듯한 느낌이 드는데요

홈페이지 주소를 보면 일본 사람이 만든 것 같은 느낌이 드네요



여기서 할 수 있는 것은 말 그대로 달모양으로 모아 놔서 

문자 텍스트를 생성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달문자 발생기 사용 방법은 아주 쉽습니다

제일 처음 해야 될 부분은 <문자>라고 되어 있는 부분에

생성하고 싶은 문자를 칩니다

보통 이럴 때는 자신의 이름을 치지 않을까 하네요

이런 상황에서 <변환>이라고 되어 있는 부분을 

선택을 하면 달문자가 생성이 됩니다

아주 직관적이라고 할 수 있지요



단순히 한가지 옵션만 있는 것은 아니구요

폭이나 두께, 컬러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일단 폭은 최대 20열까지 가능합니다



기본 설정은 13열로 되어 있는데요

여기서는 유튜브 지원이라고 안내가 되어 있습니다

아마 유튜브에 사용할 수 있는 그런 소스가 아닌가 싶네요

이런 부분도 활용할 수 있으면 좋을 것 같네요



두께 관련해서는 굵은, 얇은, 보통으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처음 설정은 굵은으로 설정이 되어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색깔도 지정할 수 있어서 생각보다 고르는 재미가 있네요

한편 달문자라고 하지만 그냥 동그라미 원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뭐 달이라고 생각해서 보면 또 달로 보이는 것도 같네요

그리고 이런 달 이모티콘 이외에도 기타 이모티콘을 사용할 수 있어서

이런 점도 선택할 수 있어서 좋네요

그리고 문자와 배경에 들어갈 이모티콘 역시 설정할 수 있으니

이런 점도 재미있는 것 같습니다



레트로한 인터페이스라서 뭔가 단순한 기능만 제공할 것 같았는데

꼭 그런 것이 아니고 생각보다 디테일이 상당해서 

만드는 재미가 또 있는 것 같습니다

요즘은 이런 사이트도 대충 만들지 않는 것 같네요



설정은 이러하니 본인의 취향대로 하면 될 것 같구요

이를 실질적으로 사용하고자 한다면

<클립보드에 복사>를 확인하면

그때 그때 복붙 할 수 있으니까 

활용도 면에서도 좋다는 생각이 드네요

실제로 해보면 은근히 재미있습니다



그리고 이 사이트를 이용할 때

각각의 사정에 따라 다르겠지만

제 컴퓨터에서는 인터넷 익스 플로러에서는

 이런 부분이 잘 실행이 안되더라구요

그래서 잘 안된다 싶으면 구글 크롬으로 브라우저를 바꿔서 

사용을 해보셔도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요즘은 이런 익스플로러로 잘 구현이 안되는 사이트가

늘어가는 느낌도 드네요

뭐 크롬이랑 같이 쓰면 될 일입니다



달문자 발생기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사용 방법도 쉽고 결과물이 바로바로 나와서

한번쯤 해보시는 것도 재미있지 않을까 싶네요

아마 이미 아는 분들은 다 아는 그런 사이트라 그런지

사용하거나 막힘이 있거나 그러진 않아서 좋네요



여기에 대해서 더 알고 싶은 분들을 위해서

사이트 링크를 걸어두었으니 

방문을 하셔도 되겠습니다


https://tsukimoji.com/ko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