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동전교환기 지점 정리했어요

농협 동전교환기 지점 정리했어요

 

농협 동전교환기 지점 정리했어요
요즘에는 동전을 쓰는 일이 거의 없고
그래서 동전교환기가 있는 지점도
많지 않은 것 같습니다

얼마전에 저는 저금통 하나를 해체했는데요
그래서 급 농협 동전교환기가 필요해서
알아보게 되었는데
공유할게요

 

 

앞에서 말씀드렸지만
요즘에는 동전을 쓰는 일이 거의 없는 것 같습니다
대부분 카드로 결제를 하기 때문인데요
어릴 때에는 동전 몇 개를 들고
아이스크림을 사먹거나 과자를 사먹곤 했는데
요즘에는 아이들 용돈도 카드로 준다고 하네요 ㅎㅎ

 

 

얼마전에 아이들과 심심해서
우리 돼지 저금통 열어볼까? 놀이를 했습니다
동전이 꽤나 많더라구요~

 


년도별로 모아보기도 하고
종류별로 모아보기도 하고
손은 좀 더러워진 것 같아서
박박 문질러 닦긴 했지만
아이들도 흥미로워하고 재밌었어요^^

 

 

그러고는 다음날 농협 동전교환기 지점을 찾아서
동전을 지폐로 바꾸었습니다^^
총 3만원 정도 되더라구요~
맛있는 갈비 사먹었어요 ㅎㅎ

 

 

그럼 본격적으로 농협 동전교환기 지점에
대해서 설명드릴게요

 


제가 전국에 있는 모든 지점을 설명드리기는 어렵구요
홈페이지를 참고하는 방법도 있으나
자세히 나와있지는 않더라구요

 

 

내가 사는 지역에서
농협 동전교환기 지점을 알아보는 가장 쉬운 방법은
1522-3000
1661-3000
위의 고객센터에 전화를 해보는 것입니다
전화하셔서 간편하게
00지점에 동전교환기 있나요?
물어보시면 끝이에요~!

다행히 저는 저희동네 가까운 곳에
농협 동전교환기 지점이 있어서
금방 다녀왔답니다
이건 운도 따라줘야 하더라구요

 

 

동전을 사용하는 일이 거의 없다보니
동전교환기가 점점 사라지는 것이 현실이더라구요
하지만 아이들에게는 카드보다는
직접 동전을 주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얼마를 내고 얼마를 거슬러 받는 다는 것도 알고
숫자 계산 공부도 되구요~
돼지 저금통을 하나 구매해서
저축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희 딸은 돼지 저금통 밥준다고
열심히 동전을 집어 넣고 있는데
동전 조달하기가 쉽지 않네요
괜히 동전교환을 했나봅니다 ㅋㅋㅋ
그냥 돠둘걸….

 

 

농협 동전교환기 지점을 방문하지 않더라도
창구에서 동전 교환을 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지점마다 동전교환을 할 수 있는 시간이 정해져있어요

예를 들면 너무 바쁜 시간대인 점심시간
월요일, 월말, 월 초
이렇게 바쁜 시간때나 날짜는 피해서
방문하시는 게 현명할 것 같구요
미리 그 지점의 동전교환 시간을
알고 방문하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동전을 이야기하면
예전에 편의점 아르바이트 할 때 생각이 많이 나요

 


엄청난 동전을 가져오셔서
지폐로 바꿔달라는 분들이 간혹 계셨었는데
뒤에 사람이 밀려있을 때에는
정말 곤욕스럽고 힘들더라구요

 

 

이러한건 정말 센스부분이라서
뭐라 말 할 수 없는 것인데요
그 동네에는 정말 센스 없는 분들이
종종 계셨다죠…

 

 

암튼 오늘은 동전교환기 지점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았어요
1522-3000
1661-3000
고객센터 전화번호 다시한번 확인하시고
어제 갔던 곳에서 오늘은 동전교환기가 없을 수도 있대요
동전 교환기는 계속해서 없어지는 추세라서..
미리미리 알아보시고 방문하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코로나도 심해지고
거리두기도 해야 하는 이 때에
아이들과 집에서 딱히 할 것도 없고
미치겠을 때 ㅎㅎ
잠자고 있는 저금통을 한번 열어보세요
쌓기 놀이도 하고 분류 놀이도 하고
1시간은 훌쩍 간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