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혼자만레벨업으로 하게 되는 상상들

나혼자만레벨업으로 하게 되는 상상들


우리나라는 웹툰 강국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스토리 텔링 요소가 강한 웹툰이기에

많은 분들이 보는 것도 있고

특히 스마트 폰이 웹툰을 보기에

최적화가 되어 있기 때문에

이런 부분도 웹툰이 활성화 하는데 

많은 요소가 되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그래서 이런 웹툰을 원작으로 드라마나 영화로 만들기도 하는데요

그런 것을 보면 과거에는 소설에서 이런 원작이 되는 것들이 많았는데

이제는 그 기반이 많이 웹툰으로 옮겨가고 있지 않나 그런 생각을 해보게 됩니다

아무래도 이야기를 만들어 낼 때

그 자유도 측면에서 더 유리한 점이 있는 것 같네요



한편 아직 영상화가 이루어지지는 않았지만

차후에 이루어지게 되지 않을까 생각되는 웹툰이 있습니다

바로 나혼자만레벨업이라는 웹툰인데요



이미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나혼자만레벨업이지요

웹툰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안 본 사람을 

찾기 더 어려운 그런 웹툰인데요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고 하구요

스토리도 스토리지만 그림체가 정말 좋아서

작화를 보는 맛도 아주 좋은 그런 웰메이드 웹툰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내용은 복잡한 편은 아니구요

이 세상이 하나의 던전인데 거기서 하급 헌터인 성진우가

시스템을 볼 수 있는 능력을 얻게 되어

최강의 헌터가 된다는 기본 이야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제목이 나혼자만레벨업인 것이지요

이런 내용을 알고 제목을 보니 훨씬 이해가 빨리 되네요



이미 많은 분들이 보고 있는 작품이기에 

많은 설명은 필요하지는 않을 것 같구요

더불어 이제 보기 시작한 분들을 위해서 

딱 이 정도만 이야기를 하는게 좋겠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네요

자칫 잘못하면 스포일러가 될 수 있으니깐요



여튼 이 작품의 모티브인 레벨업을 하게 되는 능력에 대해서 생각을 한다면

조금은 부럽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는데요

게임으로 치면 치트키를 알고 있는 상태에서

무적 모드로 던전에 들어가는 일이니깐요



그러면 뭔가 삶이 쉬워질까 싶기도 하고

일단은 이런 상황이 되어 보질 않아서 뭐라 하기도 그렇네요

하지만 계속은 아니더라도 하루나 이틀 정도는 

무적 상태로 사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여튼 개인적으로 내용도 내용이지만 

아까도 말했듯이 작화가 너무 좋아서

그런 점이 정말 마음에 드는 작품입니다

애니메이션으로 만들어도 좋을 것 같고

드라마로도 만들어도 좋을 것 같은데

드라마로 만들면 cg가 어떻게 들어갈지 

그런 것은 조금 궁금하기도 하네요

이왕이면 우리나라에서 cg 작업을 했으면 좋겠네요

우리나라 cg는 거의 세계 최강이니깐요



여튼 웹툰에 일도 관심이 없다고 생각하는 분들이라면

꼭 한번 보시면 후회는 하지 않을 것 같네요

스토리든 작화든 크게 하나 빠지는 부분이 없으니깐요

은근히 생각하게 만드는 지점도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지금은 카카오 페이지에서 연재를 하고 있구요

인기가 있는 만큼 단행본으로도 나와 있으니

단행본으로 소장해도 될 각이네요

연재 연기도 거의 한 적이 없어서

일단 단행본으로 정주행 하시구

지금 연재분을 웹툰으로 따라 잡아도 될 것 같네요



나혼자만레벨업에 대해서 간단히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는데요

초창기 웹툰을 생각하면 정말 장족의 발전이 아닐까 싶을 정도입니다

한동안 문화적인 부분에서 다른 나라에 비해서 많이 밀린다고 생각했는데

이제는 그런 생각을 하지 않아도 될 만큼

좋은 컨텐츠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지요

앞으로도 이런 느낌으로 좋은 웹툰이 많이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그러면서 이 작품이 언제 끝나게 될지 

그런 것도 여러가지로 정말 궁금하기도 하네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