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차하는방법 <> 초보자도 쉽게 할수있는 주차하는방법공식





주차하는방법 <> 초보자도 쉽게 할수있는 주차하는방법공식


추차하는방법


처음 운전하는 초보운전자들 중에도 자동차 주행은 큰 어려움이 없지만 주차만큼은 유독 힘들어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물론 저를 포함해서요 ㅠㅠ 다행인지 주차하는방법에도 공식이 있더라고요 ㅎㅎ 주차하는방법 완전 정복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평행 주차하는방법

주차할 공간이 적은 우리나라에서는 도로 상에 주차를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때 보통 평행 주차를 하게 됩니다. 평행 주차를 할 경우에는 전진으로 먼저 들어가는 것보다 후진으로 들어가는게 더 쉽습니다.
초보운전자의 경우 T자 주차보다 평행주차를 어렵게 생각들을 많이 하는데요 후진 하기 직전 차를 세우는 위치만 잘 익힌다면 쉽게 할 수 있는 주차하는방법 입니다.


1. B차랑과 평행으로 1m 정도 간격을 주고 진입을 하는데 조금 가까워도 괜찮습니다. B차량의 뒷범퍼와 내 차량의 뒷 범퍼가 거의 일직선이 되었다고 생각되면 정지 합니다.

2. 오른쪽으로 핸들을 끝까지 감아 줍니다.

3. 후진기어를 넣고 후진을 하다가 B차량과 내 차량이 45도가 되었다고 생각되면 오른쪽으로 감았던 핸들을 직진으로 풀어 줍니다.

4. 그 상태로 후진을 하다가 B차량을 뒷범퍼와 내 차량의 조수쪽 앞범퍼가 만날 때쯤 핸들을 왼쪽으로 끝까지 감아 줍니다.

5. 오른쪽 사이드미러를 보면서 내 차량의 뒷범퍼가 벽에 닿지 않도록 확인하면서 벽에 밀착한다는 느낌으로 후진해 주차공간으로 진입 합니다.

6. 내 차량이 주차공간 안으로 들어가면 앞뒤 차량과의 간격을 조절하고 핸들을 풀어 반퀴를 직진으로 놓으면 주차 끝입니다.

▶ 평행 주차하는방법 동영상으로 완벽이해하기




T자 전면 주차하는방법

T자 전면 주차하는방법은 많이 사용하는 주차방법이 아닌데요 간혹 조경보호 때문에 전면 주차를 요구하는곳도 있으니 익혀 두는게 좋겠습니다. 의외로 전면주차가 후진주차보다 쉬워 보이지만 실제로 해보면 더 어렵다고 말하는 운전자가 많은데요 주차공간이 넓어도 한번에 주차하기 쉽지 않고 두세 번 넣었다 뺐다를 반복해야 하는 경우가 많아서 그런거 같습니다.






1. A차량(밑에 사진에서는 빨강차량)과 평행하게 1m 정도의 거리를 두고 진입을 합니다. 주차되어 있는 차량과 내 차량의 거리가 멀수록 더 쉽게 주차 할 수 있습니다.

2. 내 차량의 오른쪽 사이드미러가 A차량(밑에 사진에서는 빨강차량)의 왼쪽 끝선에 이르면 정지합니다.

3. 핸들을 오른쪽으로 끝가지 감아 주차 공간 안으로 진입합니다. 참고로 운전자는 오른쪽 상황보다는 왼쪽의 상황을 잘 인지할 수 있기 때문에 내 차량이 B차량(밑에 사진에서는 흰색차량) 가깝게 붙인다는 느낌으로 주차 공간으로 진입하면 도움이 됩니다.

4. 주차 공간으로 진입시 오른쪽 사이드미러를 통해 내 차량의 조수석 옆면이 A차량(밑에 사진에서는 빨강차량)과 닿는지 확인하고 왼쪽 앞범퍼가 B차량(밑에 사진에서는 흰색차량)과 닿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5. 전면 주차는 한번에 주차가 힘들기 때문에 다시 후진해야 할 경우 바퀴가 직진이 되도록 핸들을 풀어주고 후진을 해야 양쪽 차량과 부딪히지 않습니다.

6. 후진 후 다시 주차공간으로 진입시 양쪽 차량과의 간격을 확인하면서 핸들을 조금씩 돌려 주차를 합니다.

▶ 전면 주차하는방법 동영상으로 완벽이해하기




T자 후진 주차하는방법

주차하는방법 중에사 가장 많이 사용하는 주차방법 입니다.
초보운전자는 가능한 가속 페달을 사용하지 마시고 브레이크만 사용해서 주차하는게 좋습니다. 이것저것 신경쓸게 많은데 순간에 실수로 사고를 낼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







1. 주차된 차량과(A, B차량)과 나란히 50cm 정도의 거리를 유지하면서 진입합니다. 주차된 차량과 1m가 넘지 말아야 좀 더 쉽게 주차를 할 수 잇습니다.

2. 내 차량의 뒷범퍼 선이 B차량(밑에 그림에선 흰색차량)의 중간에 이르렀다고 생각되면 정지합니다.

3. 핸들을 오른쪽으로 끝까지 감은 후 후진 기어를 넣고 주차 공간으로 진입합니다. 사이드미러를 보면서 내 차량과 주차되어있는 양쪽 차량과의 거리를 확인합니다. 부딪히면 안되니까요 ^^

4. 주차 공간이 좁다고 생각되면 내 차량의 오른쪽 뒷바퀴를 B차량(밑에 그림에선 흰색차량)에 가깝게 붙인다는 느낌으로 핸들을 조작하면 됩니다.

5. 주차 공간의 1/3지점까지 진입해서 옆차량과 수평이 됐다고 생각되면 핸들을 풀어 바퀴가 직선이 되게 한 후 후진을 합니다.

6. 주차선에 정확히 들어 갔는지 확인법은 조수석 사이드미러를 통해 보이는 조수석쪽 옆면과 밑에 주차선이 일직선으로 딱 붙으면 삐뚤지 않게 정확히 주차를 완료한겁니다.

7. 옆 차와 사이드미러 위치가 비슷해지면 차를 세우면 됩니다.

▶ 후진 주차하는방법 동영상으로 완벽이해하기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