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편 제1강] 자바를 내 컴퓨터에서 개발 할 수 있도록 환경을 만들어 보자!!





[기초편 제1강] 자바를 내 컴퓨터에서 개발 할 수 있도록 환경을 만들어 보자!!

제목에 제1강이라고 했는데..제가 아직 수준이 낮아서 강의까지 할 정도는 안되고 그냥 쉽게 읽고 즐길수 있는 수준이라고 생각하시면 좋겠습니다. 
그럼 본론으로 들어가서 우선 자바라는 놈을 이용하여 프로그램을 개발하기 위해서는 현제 내가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에 자바를 설치 해야 하는데요. 기본적으로 설치가 되어야 하는 프로그램들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

JDK(Java Development Kit) 설치과정

■ JDK란
Java Development Kit의 약자로 쉽게 말해 자바 개발 툴 정도 되겠습니다. 자바로 프로그램을 개발 하기 위해서 없어서 안될 존제입니다.

JDK & JRE의 차이점

(그림1)

가끔 JDK와 JRE를 혼돈 하는경우가 있는데요 둘의 관계는 JDK > JRE 관계입니다. 무슨 말인가 하면 바로 위의 (그림1)에서 확인 할수 있듯이 JRE는 자바로 만들어진 응용프로그램들이 서로 다른 환경에서 구동 될 수 있도록 하는... 쉽게 말해 자바 응용프로그램을 구동시키는 역활만을 합니다.
JDK는 JRE이 가지고 있는 기능 말고도
 
- java.exe
  : 자바 바이트 코드를 해석 후 실행 합니다.(자바로 만든 응용프로그램을 실행하는 녀석 입니다.
    윈도우의 **.exe 와 같도고
할가요? ^^)
- javac.exe
  : 자바 컴파일러 입니다. 자바 소스 코드를 바이트 코드로 변환합니다.(사람이 만든 내용을 컴퓨터
    가 알아 들을 수 있도록 중
간에서 통역을 해주는 역활입니다.)
- javadoc.exe
  : 자바 API생성기 입니다.(API에 관해선 뒤에서 자세히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 appletviewer.exe
  : 자바 애플릿 프로그램 실행을 합니다.
- jar.exe
  : 여러개의 파일을 압축합니다.




JDK설치
그럼 자바 프로그램밍을 하기 위한 JDK를 설치 해보겠습니다.

http://www.java.sun.com(클릭)로 접속을 합니다.

링크를 클릭하면 자바 홈페이지에 접속 하실 수 있습니다.

②밝은 부분이 설치 파일들을 다운 할 수 있는 링크 입니다. 하단의 Get Java 를 클릭 합니다

▲ 강조부분에 링크들은 각 자바 JDK들의 최신 버전입니다.

③밝은 부분을 클릭한 후 설치 하시는 운영체제를 선택하시고 JDK를 다운하시고 설치 합니다.




개발툴 설치
자바로 프로그램을 개발 하기 위해서는 프로그래밍을 하기 위한 툴이 필요합니다. 간단한 툴로는 윈도우의 메모장으로도 개발이 가능한데요 메모장으로 개발을 하게 되면 많은 시간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시간을 단축하기 위한 개발툴이 필요합니다. 가장 많이 사용되는 툴이
이클립스 입니다. 이클립스 설치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http://www.eclipse.org => 이클립스 공식 사이트를 방문해서 다운

붉은 네모칸 부분을 클릭 합니다.

다운로드 화면을 보면 여러 종류의 이클립스가 보입니다.
이중 개발하고자 하는 목적에 따라 선택 후 오른쪽에 위치한 위도운 버전을 클릭합니다.

이클릭스를 다운 받고 나서 이클립스를 바로 실행하면 됩니다.
이상 자바개발을 위한 환경 세팅이 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