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 폭우 황사 비상▶주말 폭우 황사 비상 조심하세요




주말 폭우 황사 비상▶주말 폭우 황사 비상 조심하세요



황사

기상청 특보에 따르면 29일(금) 오전 내몽골고원 및 고비사막 부근의 하층(1.5km 상공 부근)에서 바람이 강하게 불면서 황사가 발원 중이며 저기압을 따라 남동진하고 있다.

30일(토) 늦은 밤 점차 비가 그치면서 서해안지방에 황사가 나타나기 시작할 전망이다.그리고 5월 1일(일)에는 전국에 황사가 나타날 것으로 관측됐다.

이번 황사는 올해 들어 가장 강할 것으로 예상되며, 5월 1일(일)에는 황사주의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고, 곳에 따라 황사경보로 확대될 가능성이 있다.
5월 1일(일) 밤부터 황사의 영향에서 점차 벗어날 예정. 따라서 30일(토) 밤에는 비에 황사가 섞여 황사비가 내릴 가능성이 있으니,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또한, 29일(금) 밤부터 5월 1일(일)에 전국에 많은 양의 비가 예상되며, 특히 30일(토) 오전에는 서울을 비롯한 중부지방에는 시간당 20mm 이상의 강한 비가 내리면서 호우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으니, 비 피해가 없도록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한편, 30일(토) 발달한 저기압이 서해상으로 이동하면서 남해안과 서해안에서는 강한 바람과 함께 파도가 방파제를 넘을 가능성이 있으니 해안가 저지대에서는 주의해야 한다.

지금도 서울 등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시간당 10밀리미터의 제법 강한 비가 오고 있습니다.이 비는 내일 아침까지 강해졌다 약해지기를 반복하면서 이어지겠습니다.<예상 강우량>앞으로 예상되는 비의 양은 수도권 등 중부지방에 최고 70밀리미터, 남부 대부분 지방은 5에서 40밀리미터가량입니다.<내일 '외출 주의보'>비가 그치고 나면 황사가 문제입니다. 내일 온종일 전국에 강한 황사 현상이 나타날 것으로 보입니다.황사 예비 특보도 발효 중인 만큼 될 수 있으면 야외 활동을 자제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황사에 계절이 다가온거 같네요 큰비가 온뒤 황사에 주의 하라는 기사가 많은걸 보면요
황사 조심하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