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냄새제거법★입냄새원인 및 입냄새확인법




입냄새제거법★입냄새원인 및 입냄새확인법


입냄새 사회생활을 하면서 신경 안쓸 수 없는 부분이지만 자신의 입냄새는 맡기도 어렵고 다른사람이 알려주는것도 서로 민망해서 알려주기 어려운 부분인데요 사전에 미리 관리해야 하는 입냄새의 원인과 입냄새제거법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입냄새



입냄새 발생 원인

입냄새 발생 원인은 크게 정상적인 입냄새와 질환에 의한 입냄새 두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 정상적인 입냄새

   - 아침기상시 입냄새
     수면중엔 타액분비가 적어져 침에 의한 자정작용이 떨어지고 구강 정막이 건조해지면서 표피가 벗겨지고 부패하게 되면서 입냄새가 발생 합니다.

   - 긴장하는 경우 입냄새
      침은 입안을 깨끗하게 하는 작용을 하는데 심하게 긴장을 하게 되거나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타액 분비가 적어져 입냄새의 원인이 됩니다.

   - 노안 입냄새
    
노안으로 인해 입안의 유산균에 감소로 입냄새의 원인이 됩니다.

   - 자극적인 음식물 섭취 입냄새
      자극적인 음식물 섭취로 인해 입냄새가 발생 할 수 있습니다.

▶ 질환에 의한 입냄새

   - 설태 입냄새
    
입냄새의 원인 중 가장 많은 것으로 알려져있는데요 양치를 할때 어려운 혀의 뒤쪽에 세균들이 축적됨에 따라 발생하게 됩니다.

   - 치과적 질환 입냄새
    
만성 치은염, 치주염, 심한 충치, 불량한 보착물, 사랑니 주위 염증, 등 치과적 질병이 입냄새의 원인이 됩니다. 

   - 비치과적 질환 입냄새
    
축농증과 편도선염, 폐결핵이나 만성 기관지염, 폐농양 등의 기관지염, 간경변증, 당뇨병, 신부전증, 위장병 등 내과적 질병이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입냄새 셀프 테스트법

입냄새


입을 다물고 3분정도 지긋이 기다리다가 3분이 지나고 나서 두 손으로 입을 감싸고 후~~ 하고 바람을 불어 입냄새를 맡아 보아요 그럼.. 알 수 있습니다.^^


입냄새 제거 방법

입냄새


▶ 입냄새 예방법 -물 자주 마시기
입안은 건조할수록 세균이 증식하게되어 입냄새가 나기 좋은 환경이 됩니다. 자주 물을 마셔서 입안을 촉촉히 유지해 주세요

입냄새 예방법 -담배는 NO
담배 역시 지속적으로 피우게 되면 입안에 침이 말라서 입냄새를 유발하게 되는데 담배는 그자체의 냄새로도 역겨운 냄새가 발생하는 터라 ^^.

입냄새 예방법 -섬유질 섭취
섬유질 성분이 입냄새의 원인이 되는 플라그나 설태를 닦아내는 역활과 침의 분비를 촉진시켜 입냄새를 제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입냄새 예방법 -식사후 녹차 한잔
녹차의 카테킨 성분이 세균 번식을 막고 충치나 치주염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입냄새 예방법 -인스턴트와 패스트푸드 자제
인스턴트와 페스트푸드 등은 소화 능력을 저하시켜 몸안에 찌꺼기를 남기게 되는데 이것들이 쌓여 냄새가 역류되어 입냄새가 발생하는 원인이 됩니다.

입냄새 예방법 -칫솔질 할때 혀도 함께
많은 사람들이 양치질을 하면서 이와 잇몸만 닦는 경우가 많은데요 하지만 입냄새는 주로 혀에서 많이 난다고 합니다.

입냄새 예방법 -칫솔은 두달정도에 새것으로 교체
세균이 많이 있는 입속을 계속 같은 칫솔로 닦으시는 것은 입냄새의 원인인 세균을 키우는거나 다름없는 경우 입니다.그렇기 때문에 칫솔은 두달정도에 한번씩 새거로 교체를 해주는게 입냄새를  제거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