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초간단방법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초간단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바쁘신 직장인들을 위해 집에서나 직장에서나

컴퓨터로 빠르고 간편하게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번거롭게 동사무소 까지 가지 않고, 컴퓨터와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어디서든 간편하게 발급 받으실 수 있답니다..

세상 좋아졌다는 표현이 생각나네요!



저도 직장다니면서 주민등록등본이나 초본이 필요하면

종종 사용하던 방법입니다!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을 하기 위해선!

가장 먼저 인터넷을 통해 정부24 홈페이지를 들어가 주세요.

정부24나 민원24에 들어가시면 가장 빠르게 발급 받으실수 있어요.

 

회원가입을 하고 로그인을 하시면 공인인증서를 등록하라고 나와요.

그럼 스마트폰이나 컴퓨터에 들어있는 공인인증서로 등록하시면 된답니다.


미리 컴퓨터에 공인인증서를 설치하신다면

번거로운일 없이 더 빠르게 발급 받을수 있으시겠죠?



공인인증서까지 모두 등록후 로그인을 하시면

왼쪽 카테고리 신청.조회 란에 보시면 주민등록 이라는 버튼이 있어요!



주민등록 버튼을 클릭하신 후에,

등본을 발급 받으시려면 주민등록등본교부

버튼을 초본을 발급하실거면 초본교부를 선택하시고

아래의 신청인 버튼을 클릭하시면 되요!



주민등록등본을 선택하신 후

아래의 신청인 버튼을 누르면 나의 정보가 알아서 자동으로 입력이 된답니다.

아래 선택사항을 꼼꼼히 읽어 보신 후에

본인이 해당되는 사항을 클릭한 후

파란색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이 완료 된답니다!

어때요?

아주 쉽고 간단한데요!


또,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시 별도 프린트를 하는데 돈이 들지 않는답니다.

 

요즘 현대인들은 바빠서 동사무소 방문이 어려우신 분들도 참 많은데요.

그렇다고 퇴근 후에 가려니 이미 운영시간이 지나기도 했고.. 

동사무소를 방문하게 되어도

낮시간에 가게 되면 많은 사람들로 북적여서

오래 기다리게 되는 경우도 생겨요…



예전에 직장 다니고 있을때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방법을

몰라 직접 동사무소 방문한적이 있었어요.

일하다 중간에 나온거라 오래 기다려야 한다는 점이 낭패였답니다.



정부24를 통해 인터넷으로도 발급이

가능하다는걸 알게 된 후에는 편리하게 발급 받을수 있었답니다..!

그런 불편한 사항들을 개선하고자 바쁜

현대인들에게 맞춰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과

같은 서비스들이 생긴게 아닌가 싶어요!



이젠 동사무소까지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직장이나 집에서도 편하게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을 하실수 있으시겠지요?


처음에야 공인인증서다 뭐다 다소 복잡하게

느껴져서 어렵게 생각하실수 있지만!


처음 한번 해보면 그 이후에는 쉽게

인터넷발급을  손 쉽게 하실수 있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