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계산법 간단하게이용

국민연금 계산법 간단하게이용


오늘은 100세 시대 준비에 

꼭 필요한 국민연금.

필요성을 알지만 미래가치에 대해 불안감을 느끼고 있는 나의

수령금액은 모의계산법이지만 어떻게 알아볼수 있을까생각들 많이 하실것 같아요

그래서 국민연금 계산법에 대해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국민연금은 소득이 있을때 보험료를 납부했다가 회사를 그만두거나

질병 및 사고로 인해 사망했을때 매월 일정한 금액을 받을수 있는

소득보장제도이죠



사회보험제도라고 할수 있는 국민연금 수령액 얼마나 받을수 있을까?

은퇴한뒤 얼마 정도의 연금을 받을수 있을까 불투명한 미래를 위해

이런 앞선 생각들은 한두번 해보신적 있으실것입니다.

내가 꾸준히 납부하는 국민연금  받게될 수령액이 궁금해서.

오늘은 국민연금 계산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까 해요



먼저 국민연금 관리공단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시면 

간단하게 알아볼수 있는 국민연금 계산법이 제공됩니다.

이곳은 국가에서 운영을 하고 있는 곳이고 국민연금 계산법을 포함하여 

연금에 대한 정보를 알수 있게 해놓은 웹사이트이기도 합니다.

 

메인창 왼쪽 하단에 보시면 '노후준비(내연금) ' 메뉴가 보이실겁니다.

클릭해서 들어가 볼까요



간단하게 모의 수령액을 보실려면

'내연금 알아보기(국민,개인,퇴직,주택연금)'를 선택하시면됩니다.

국민연금도 국민연금공단이 그돈을 얼마나 잘 굴려서 수익을 올리느냐에따라

내가 노후에 받을 국민연금 수령액이 정해질것 같은데 사실 그렇지 않습니다.

내가 노후에 받을 국민연금 수령액은 국민연금공단의 투자 수익률과는 아무 관계가 없습니다.

내가 미래에 받을 국민연금은 뭘로 계산해서 주는것일까?



내가 평생 벌었던 월급의 평균값과 내가 노인이 되었을때 내 후배들이 

받고 있는 평균 월급 이 두가지를 반반 반영해서 결정이됩니다.

다시 말하면 내가 내는 보험료가 많고 길어질수록 많은 수령액을 받겠지만

내가 받을 시점에 국민소득이 높을수록 내 연금 수령액이 많아진다는것입니다.



후손들의 평균 월급이 내 국민연금 수령액의 절반을 좌지우지한다니

현 시점 우리 경제를 잘 살려 유지해야겠다는 생각도 드네요.

 

자 본론으로 국민연금 계산법으로 다시 돌아가서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진행된후  

예상연금 모의계산 항목을 선택하세요



내 연금확인법은 기존정보와 소득정보를 작성해야 하며

시작되는 연월 종료 개월수 그리고 월소득을 입력해서

아래의 결과보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국민연금 계산법 및 납부액 조회 본인의 정보를 이용하여 직접 확인이

가능하며 공인인증서만 있다면 누구나 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처럼 알고보면 너무나 간단한 국민연금 계산법이었습니다.



국민연금은 국가에 그냥 내는 세금이 아니라 나의 노후를 위한

투자이기도 한 사회보험제도인거죠. 조금만 자세히 알아보고 사회보장

혜택을 최대한 활용하는것도 현명한 시민의 자세일것 같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