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군인적금 알아보자

2018 군인적금은 어떻게 할까


대한민국 남자라면 국방의 의무인 군대를 다녀오게 됩니다

이런 군대는 어떻게 보면 젊은이의 삶에서 보면

가장 빛나야 할 시기에 다녀오는 것이라

솔직히 부담이 되기도 하는데요



또한 월급적인 면에서도

과거에는 월급이라고 하기에도 민망한 수준의 금액이 주어져서

정말 피엑스에서 과자 몇 개 사먹으면 없어지는 정도여서

그 부담감과 약간의 힘듦이 있었던 것도 사실입니다

지금은 그래도 상당한 금액을 월급으로 주어져서

그 부담감도 조금이나마 줄어들기도 합니다

그런 점에서 이번에는 2018 군인적금에 대해 알아보기로 합니다



2018 군인적금은 사병 월급의 증가로 인해서

월급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제대 후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 때문에

만들어 놓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2018 군인적금 관련해서

먼저 사병 월급은 다음과 같습니다


병장 405,400원

상병 366,200원

일병 331,300원

이병 306,100원

 

정말 제가 군대 있을 때와는 다른 수준의 월급을 자랑하네요

그렇다고 다시 군대에 가고 싶다는 건 아니지만 ㅋㅋ

그래도 다행이다 싶을 정도로 월급이 올라서 좋네요 ㅎ



한편 이렇게 월급이 상향이 되면서 

2018 군인적금에 따른 상품별 월 적립금 한도액이

10만원에서 20만원으로 증가하였습니다

또한 2개 은행에 가입할 수 있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40만원까지 가입할 수 있게 되었지요

만일 저라면 맥시멈으로 돈을 모아서 나올 것 같은데요

이게 적금이라 어느정도 강제성이 있어서 돈도 잘 모이고

군대도 돈 쓸일이 별로 없기 때문에

 더 돈이 잘 모일 것 같습니다



그래서 21개월 동안 꾸준히 월 40만원씩 적금을 하면

제대할 때는 900만원 정도의 목돈을 가지고 나갈 수 있습니다

 

물론 직장생활을 해서 모을 수 있는 돈과 비교하면 무리가 있겠지만

그래도 이 돈은 세금으로 나오는 돈이라 그 의미가 크고

국방의 의무를 하면서 이렇게 목돈은 만질 수 있다는 것은

상당한 메리트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각 은행은 2018 군인적금에 맞게 상품을 출시하고 있는데요

KB국군희망적금, IBK군인적금, 신한 신나라 사랑적금, NH진짜사나이적금 등이 있으니

조건을 보시고 마음에 드는 상품에 가입하면 될 것 같습니다



금리는 보통 기본 금리 5%이상으로 하고 있는데요

지금 은행금리를 생각하면 나쁘지 않은 조건이라고 생각합니다

현재 금리가 많이 떨어져서 

은행 대신 다른 쪽으로 투자하고 있는 분들이 많을 정도니깐요



2018 군인적금은 정말 잘 만든 것 같습니다

이런 식으로 돈을 모으는 것도

군 생활 동기 부여에도 좋을 것 같습니다

만일 제가 했으면 어떻게든 천만원 만들어서 제대 했을 것 같은데 ㅋㅋ

물론 그렇게 하는 건 불가능 하겠지요 ㅎㅎ



지금까지 2018 군인적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아까도 말했듯이 군인은 국방의 의무이면서

대한민국 남자로 인정받는 좋은 제도이기도 합니다

군대에 갈 수 있다는 것은

몸과 마음이 튼튼한 사람임을 인증하는 것과 같기 때문입니다

무엇보다 내 손으로 나라를 지킨다는 것은 자부심으로 삼을만 하지요



그런 신성한 의무를 하면서 한편으로는

자신의 빛나는 시기를 쓰는 것도

조금은 받아들이기 힘들 수도 있는데요

그래도 이런 적금을 통해서 동기 부여가 되고

대학생이라면 복학할 때 도움이 될 수도 있으니

정말 좋은 제도라고 생각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