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 정말쉬워요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은 어떻게 하면 될까


세금에는 정말 종류가 많은 것 같습니다 ㅎ

그래도 이런 세금이 있어서 나중에 우리가 어려운 상황에 있을 때

복지 차원에서 돌려 받고 보조 받는 부분이 있기에

상부상조의 마음으로 납부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지방세라는 것이 있는데요 

이는 지방자치단체가 해당 지역 주민의 업무 수행을 명목으로

부과하는 세금입니다 

이런 용도라면 어느 정도 수긍이 가는 부분입니다 ㅎ

그렇다면 내 지방세가 얼마나 부과되고 납부되었는지 알아보고자 할 때

우리는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을 신청할 수 있는데요

여러 가지로 용도로 제출해야 할 때가 있으니깐요

오늘은 그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과 관련해서 오프라인 상으로는

주민센터나 세무서, 무인민원발급기로

운영 시간내에 발급이 가능합니다

만일 이런 운영시간 범위를 넘었다면

온라인으로도 발급을 받을 수 있는데요

굳이 밖에 나가는 것이 귀찮다고 생각하시면

그냥 편하게 인터넷으로 발급 받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사실 저는 왠만한 것은 온라인으로 처리하고

또 이게 편하더라구요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은 민원24에서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일단 민원24에 들어가셔서 항목 중에서 지방세 납세증명이라는 이름을 찾습니다

사이트에서 잘 보이는 곳에 위치해서 생각보다 찾기도 쉽습니다



클릭한 다음 로그인 화면이 나오는데요

왠만한 공공기관 사이트를 이용하려면

공인인증서는 필수입니다

공인인증서를 폐지하겠다고 정부에서 움직임을 보이고 있지만

그게 언제인지 기약하기 어렵기 때문에

불편하시더라도 바로 이런 문서를 뽑을 수 있게

공인인증서를 갱신하는 습관을 들이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제가 그렇게 하지 않아서 이중으로 고생한 적이 한두번이 아니거든요 ㅎㅎ



로그인이 됐다면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 신청이라는 항목이 나옵니다

여기에는 개인 인적사항을 입력하는 항목입니다

성명, 주소, 수령방법 구분 등등이 나오는데요

 

항목별로 차근차근 입력하시면 무사히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딱히 어려운 건 없습니다 ㅎㅎ

이 때 구분 롤바를 보면 개인과 사업자로 나뉘어서 나오게 됩니다

이를 잘 구분해서 입력해야 합니다



모든 입력이 끝나셨으면 민원신청하기를 클릭하면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을 무사히 마칠 수 있지요

본인이 지정한 프린터를 통해 문서출력을 하면

증명서를 집에서 편하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너무 쉬워서 이걸로 된거야 하는 부분도 있는데요

점점 공공기관 사무행정 부문이 국민들 스스로 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사실 이런 땡볕에 일일히 돌아다니는 것도 몸도 힘들고 마음도 힘들고 그러잖아요 ㅎ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 관련해서 서류하나 달랑 받으면 되는 일이니까 말이지요



지금까지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오프라인과는 다르게 언제든지 뽑아 볼 수 있다는 장점과 더불어

수수료가 들지 않는 것이 장점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전산의 선진화로 인하여 확실히 우리나라 정부 포탈을 이용할 때는

이런 부분은 정말 잘 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점점 이런 부분이 확대되어서 지금도 편하지만 

더 편하고 접근하기 좋은 방식으로 사이트도 변해서

누구나 자기가 원하는 정보를 편하게 받아 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