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전초효능 어떤지알아볼까요

금전초효능은 어떤게 있을까요


날도 더워서 몸이 허해지는 기분이 들어서

요즘은 약초에 꽂혀서 알아보고 있습니다

일반 의약품을 먹을 수도 있지만

글쎄요, 나이가 들어서 그런지

요즘은 자연에 가까운 약초가 구미가 당기더라구요



그런 의미에서 이번에는 우리가 흔히 알고 있지만

어떤 효능이 있는지 생각보다 잘 모르고 있는

금전초효능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대다수의 약초가 그러하듯이 금전초효능

역시 다방면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데요



간에 효과가 좋아서 각종 간질환인

가령 간염이나 간암에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지방간이 있어서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해보는데요 이점도 잘 살펴보고 이용하면 좋을 거 같습니다



그리고 눈병이나 안구에도 좋은 효과를 누릴 수 있어서

금전초를 달여서 눈을 씻어주면 좋다고 하네요

또한 화상이나 타박상에도 금전초 즙을

다친 곳에 발라주면 치료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런 점을 비추어 보면 그 옛날 응급약으로 널리 쓰였을 것 같습니다

가끔 옛날 배경으로 한 드라마나 영화를 보면

무릎이 까진 사람에게 약초를 빻아서 발라주던 것이

이 금전초가 아니었을까 미루어 짐작해봅니다 ㅎㅎ



금전초효능에는 결석 관련해서도 탁월한 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신장,요로 방광 결석에서 효과가 있어서 산성화 도니 소변이 

결석의 알칼리성을 녹이는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특히 현대인들의 식습관에 따라 이런 결석관련해서

질병이 늘어나는 추세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 점을 착안해서 금전초효능을 바라보면서 

섭취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저희 집은 신장관련해서 가족력이 있어서

이런 부분은 확실히 더 눈이 가네요 ㅎㅎ




소변이 잘 못보거나 소화가 안될 때 기생충을 없앨 때에도 아주 좋다고 합니다

이 역시 과거의 소화제로 그 기능을 하지 않았을까 생각하는데요

단지 소화제로 먹었을 뿐인데

그 이외의 건강까지 챙겨주니 정말 꿩먹고 알먹고네요 ㅎ

아마 자연에서 온 약초라서 그 효과가 인체에 더 잘 맞고 흡수력도

더 좋았을 것 같습니다 ㅎ



금전초효능으로 당뇨 예방에도 좋은데요

금전초에 있는 메탄올 관련 성분이 혈당 저하에 도움을 주어

결과적으로 순환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당뇨병 역시 이제는 어떤 특정인이 아니라

현대인이라면 어느 누구도 안심할 수 있는 질병이 아닌데요

그런 점에서 금전초효능을 기대하면서 보조적으로 섭취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체내 노폐물 배출에도 도움을 주어서 이뇨를 용이하게 하는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결과적으로 노폐물이 배출이 되니 부종 방지에도 도움이 되겠네요

참고로 저는 이런 부종기가 심하게 올라오는 편인데요

아무래도 소화력이 딸려서 그런 것이 심한데

이 참에 금전초를 알아봐야 겠네요 ㅎ



이밖에도 뼈건강이라든지, 변비 해소, 해열용 등

여러가지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정말 금전초는 쓰이지 않는 곳이 없을 정도로 만능이네요

머리부터 발끝까지 효능이 없는 곳이 없을 정도인데요

이쯤 되면 여기에 관련된 의약품이나 건강식품도 많이 나와 있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금전초효능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금전초는 완전약품 혹은

만병통치약이라고 할 만큼 몸에 안좋은데가 없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어떤 약이든지 사람에 따라 다르게 나타 날 수 있으니

항상 이점을 유의하시고 사용하시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남은 더위 조심하고 건강하게 잘 보내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