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경력증명서 발급 어떻게?

운전경력증명서 발급은 어떻게 해야할까


운전을 하면 사고를 내지 않는게 가장 좋겠지요

하지만 사고라는 것이 알고 내는 것도 아니고

결국에는 스스로 방어 운전을 해서라도

무엇보다 안전운전이 우선인 요즘인데요

특히 운전과 관련된 직종이라던지 하는 부분에 있어서

운전경력증명서 발급을 요구하는 직군도 있으니

이번에는 운전경력증명서 발급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방법에는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요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오프라인과 온라인입니다 ㅎㅎ

각각 장단점이 있기 때문에

취사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먼저 오프라인입니다

운전경력증명서 발급은 경찰서에서 해주는 것이기 때문에

경찰서에 먼저 가는 것이 우선이겠지요 ㅎ

뭔가 잘못한 것도 없는데 경찰서에 가는 건 뭔가 떨리네요 ㅎ

아무래도 공권력이 있는 국가기관이니깐

이 정도 카리스마는 있어줘야 겠지요 ㅎㅎ

여튼 운전면허증이 경찰서에서 발급해주는 것이니깐 

당연한 부분이겠지요 ㅎ

자동차라는 것이 편한 것이지만

그것이 잘 못 사용되었을 때는 위험할 수 있기 때문에

경찰이 관리하는 게 맞는 것 같네요 ㅎ



이때 챙겨가야 할 것은 신분증입니다

모든 공공기관 서류를 델려면 기본적으로

신분증은 필수니깐요 ㅎ

그런 다음 경찰서 민원을 맡고 계시는 분에게 가서

신청서 작성하고 쓰면 

바로 증명서를 발급할 수 있습니다

수수료도 붙는다는 것은 참고하시구요 ㅎㅎ



직접 가기 어려울 때는 인터넷을 이용하면 됩니다

아마도 이 방법이 몸은 제일 편하지 않을까 싶은데요

저는 왠만하면 인터넷을 이용합니다

요즘 같은 날에는 밖은 위험하니깐요 ㅎㅎ



민원24라는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되는데요

이때는 오프라인과 다르게 수수료가 붙지 않습니다

수수료 개이득 ㅋㅋ

더불어 교통비, 밖에서 사먹는 음식값 세이브 ㅋㅋ

오프라인에는 신분증이 필요하다면

온라인에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ㅎㅎ

 


민원24에 들어가서 <민원패키지 서비스> 롤 바를 클릭 후

<자동차>를 클릭하면 운전경력증명서 발급이라는 항목이 뜨는데요

거기서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ㅎㅎ

순서는 말씀대로 매우 간단하고

본인 인증만 되시면 그렇게 오래 걸리지 않고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확실히 저는 인터넷으로 신청하는 게 편하긴 편하네요

무엇보다 수수료를 물지 않고

거기다가 경찰서까지 안가도 되니깐요 

대신 공인인증서군이 잘 살아 있어야 하겠지요 ㅎㅎ

이상하게 공인인증서 쓸려고 하면 기한이 만료가 되는 걸까요 ㅎㅎ

덕분에 공인인증서 또 갱신했네요 ㅎ



또한 국문뿐만 아니라 영문도 발급하니

혹시나 해외에서 필요할 경우에도 요긴하게 쓰일 것 같습니다

몇몇 나라에서는 우리나라 운전경력도 인정해주니

미리 몇 장 뽑아 놓고 움직인다면

보험료 할인 같은 것도 기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운전경력증명서 발급 사유와 관련해서

증명서에 표기되는 것들은 면허번호, 취득일자, 사고 이력, 법규 위반등이 나와 있는데요

별다른 사고나 위반 사례가 없다면 

아주 깨끗한 상태가 정상이겠지요 ㅎ

참고로 저는 장롱면허라서

완전 깨끗하게 나오겠네요 ㅎ

이건 자랑이 아닌 듯 ㅎ



지금까지 운전경력증명서 발급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았는데요

운전경력증명서 발급하면서 문득 잊고 있었던 사고 이력이나 법규 위반이

생각나서 놀라기도 하실 것 같아요 

근데 자잘한 사고나 위반은 표기 되지 않으니 걱정 마시고

회사에서 요구하면 당당하게 제출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ㅎ

그럼 안전운전 하시길 바랍니다 ㅎ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