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전기요금 조회는 어떻게할까

한전 전기요금 조회는 어떻게 할까


이번 여름은 정말 기억에 남을 정도인 것 같아요

제가 왠만하면 여름은 선풍기 한대로 버티는데

아 이건 정말 에어컨 없으면 큰 일 날뻔할 정도의 날씨였네요 

그런 점에서 전기세가 걱정되기도 하면서

이제는 누진세에 맞추어서 전기를 써야하는데

그런 의미에서 한전 전기요금 조회에 대해 알아보기로 하겠습니다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일단 포털 사이트에서 한국전력공사를 검색하시면 됩니다

그래서 그 사이트에 들어가서 사이버 지점이라는 항목을 찾습니다

헤멜 필요 없이 조금만 보면 바로 보일 겁니다 ㅎ



그러면 여러 가지 항목이 나오면서 자주 찾는 서비스 폼이 나오지요 ㅎ

이중에서 간편 조회와 상세 조회가 있는데 

알아보고 싶은 항목으로 들어가서 알아보시면 됩니다

보통은 간편조회를 많이 보시는 것 같더라구요

간편 조회시에는 청구자 이름과 주민번호가 필요합니다

조회는 역시 개인 인적사항이 필수니깐요



한전 전기요금 조회할 때 필요한 것은 고객번호라는 것이 있는데요

우리가 흔히 한달에 한번씩 받는 한전 지로 용지에 보면

고객 번호가 적혀 있는데요

요게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그걸 입력하면 검색이 가능합니다

세상 참 좋아졌네요 ㅎ



만일 고지서가 없을 경우에는 한전고객센터(123)에 전화하면 

고객번호를 알려주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왕 전화했다면 아마 거기서 바로 전기요금을 물어볼 수 있는데요

전화 상담원분이 좀 더 인적 사항에 대해 물어보고 확인이 되면 알려주시니 

이 방법도 한전 전기요금 조회하면서 손쉽게 할 수 있어서 좋을 것 같습니다



한편 상세조회는 간편조회와는 다르게 로그인이 필요한 서비스라

따로 가입을 해야 한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자세하게 보는 것이니

가입자의 인적사항을 정확히 알아두는 것이겠지요 ㅎ

우리집 전기 요금의 흐름을 알고 싶다면

로그인해서 분석하는 것도 재미 있을 것 같네요 ㅎ

정말 할 것 없으면 하세요 ㅋㅋㅋ




또한 모바일 회원의 한전 전기요금 조회는 모바일로 인증을 하면 상세조회가 간단하게 가능하답니다

정말 세상 좋아졌네요 ㅎ

전화로 물어보는 것이 아니라

스마트 폰으로 바로 알 수 있다니 말이지요

요즘은 이런 식으로 모바일로 연동이 잘 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더불어 과거에는 한전 전기요금 조회중에 간편조회도 

고객번호를 몰라도 주소와 주민등록번호로

알 수 있었다고 하는데요

이런 점에서 개인 정보 문제가 있었는지

지금은 본인인증이 가능한 휴대폰이 있어야 그 조회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것도 개인정보 강화 차원에서 이루어지는 것이라

사회적인 분위기가 이러니 당연히 수긍히 가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조심해서 나쁠 것 없으니깐요 ㅎ



여튼 한전 전기요금 조회를 조사하면서 

이번 저희집 전기세도 조회를 해보았는데요

다행히 정부에서 전기요금을 할인해주어서

많이 감면이 되었네요

정말 다행입니다 ㅠㅠ



앗 더불어 아기가 있는 가정이라면 전기요금 할인이 가능하니

이점도 알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희 집은 이미 신청해서 아마 요금 할인 받은 것 같네요 ㅎ

깎을 수 있는 건 다 깎아야 한다는 ㅋㅋ



지금까지 간단하게 한전 전기요금 조회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개인적인 바람은 이런 조회에 민감하지 않도록

날씨가 선선해지길 바랄 뿐입니다

그런 건강 챙기시길 바랍니다 ㅎ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