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장교 월급은 어떻게 될까

2018 장교 월급은 어떻게 될까


군대 제대한지도 거진 20년이 다되어 가네요

아직까지 내무반에서 생활 했던 것이 생생한데

벌써 시간이 그렇게 흘렀네요

그 당시 어리딘 어린 후임들 역시 저처럼 나이가 들어 가겠지요 ㅎ

그런 군생활을 하면서 궁금한 점이 장교들의 월급은 얼마나 될까 

그런 것이 궁금했는데요 

이번에는 2018 장교 월급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먼저 장교의 시작이라고 할 수 있는 소위의 첫 월급은 

2018 장교 월급기준으로 1,624,400원에서 시작을 하네요

그렇게 많은 월급이라고는 생각하지 않지만 

이외에 간접비라든지 보조적으로 받는 비용을 생각한다면

그렇다고 적은 금액은 아닌 것 같습니다

중위 1호봉 월급과도 그렇게 차이가 나질 않습니다



위관급의 끝인 대위 1호봉 월급은 2,291,200원이네요

대위급에서는 보통 중대장을 많이 하지요

그래도 중대 관리하면서 받는 월급치고는 그렇게 많은 월급은 아닌 것 같다는 느낌입니다


제가 복무했던 시절에는 더 적게 받았다는 얘기도 될 것 같은데

2018 장교 월급기준보다는 아무래도 봉급을 더 올려 줘야 하지 않나 생각합니다

나라를 지키는 일인데 더욱더 올려줘야 하지 않을까요



영관급의 시작인 소령 1호봉 2018 장교 월급은 2,816,800원입니다.

이분들은 고급 장교의 입문으로 전투병과나 작전 병과의 큰 그림을 그리는 일을

하시는 보직을 많이 맡고 계시는데요

이때 가지는 대위나 소령의 느낌이 거의 같았던 것 같습니다

제 개인적인 느낌으로는 말이지요 ㅎ



다음 중령 1호봉의 월급은 3,419,000원 입니다

보통 대대급 장교의 직책을 많이 맡고 있고

개인 차량을 지원해 주는 혜택과 당번병이 있지요

당번병이 소위 땡보라고 해서 편해 보이고 그렇다고 하는데요

저는 하라고 하면 못할 것 같습니다

이왕 군대 온건데 전투병으로 있는데

더 좋았던 것 같습니다 ㅎ

여튼 이분들도 실무적으로 많은 일을 하시는 계급이지요 ㅎ



소위 별을 달기 전의 단계인 대령 1호봉의 월급은 3,889,500원입니다

이분들은 보통 연대급 장교로서 사단 예하에 있는 연대의 장으로 복무하는 경우가 대부분 인데요

앞서 말한 개인차량과 당번병은 물론 예하 위관급 장교를 대동하는 경우가 많고

일단 한번 중대에 뜨면 그 중대는 비상이 걸립니다 ㅋㅋㅋ

왠만하면 안오셔도 되는데 ㅋㅋㅋ

여튼 장군이 되기 전의 계급입니다

 


원스타라고 불리는 준장 1호봉 월급은 4,791,200원입니다

이분들은 우리가 생각하는 그 장군, 스타입니다 ㅎ

모든 군인들의 선망에 대상인데요

동네에서 보면 아저씨이지만 이분들이 군복을 입고 부대에 나타나면

곧바로 신이 됩니다 ㅋㅋ

그만큼 대단한 계급의 시작인데요

사단장급의 직책을 맡고 계시는 경우가 많지요



투 스타 소장 1호봉의 월급은 5,078,700원입니다

이 정도 급이 되면 산 하나를 옮길 정도의 힘을 갖게 됩니다 ㅎ

이 말 뜻은 군대를 다녀온 사람이라면 알 수 있는 말이지요 ㅎ



이외에 대장과 중장이 있고 월급도 상당하게 올라갑니다 

참고로 사관생도 역시 학생이면서 장교의 신분이기에

 학년별로 월급이 차등지급됩니다 ㅎ

그런 지점이 이채롭게 다가 옵니다 ㅎ



지금까지 2018 장교 월급의 1호봉 정도를 알아보았는데요

호봉에 따라 월급이 쌓이는 구조라

처음에는 적을지 몰라도 나중에는 월급이 많아지지요

2018 장교 월급이 이정도 이지만 여러 사항을 고려해서 변동할 수도 있지요



월급이 적든 많든, 자주 국방을 위해 애쓰는 장교 예하 우리 군인 장병 여러분

밤잠 못 이루는 우리 후배들에게 항상 고마움을 느낍니다

그런 점에서 2018 장교 월급이후인 내년에는 좀 더 많은 인상을 기대해 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