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사관 월급 연봉 궁금하시다면 클릭

부사관 월급 연봉 궁금하시다면 클릭

요즘에는 물가가 정말 비싼 것 같아요
마트에 한번 가면 기본적으로 5만원은 훌쩍 넘어가구요
보통 저는 7~8만원 정도씩 나오는 것 같습니다
다행히 최저시급도 오르고
임금도 오르고 있으니 다행입니다
근데 왜이렇게 가계는 매달 힘든걸까요 ㅎㅎ

 

 

빨리 경기가 좋아져서 모든 분들이
편안하고 안락한 생활 하셨으면 좋겠어요
여행도 자주 가구요~^^

갑자기 궁금해지는 부사관 월급 연봉
부사관 월급 연봉 저처럼 궁금하신 분 계신가요?
궁금한건 알아봐야 하는 성격이라
오늘은 부사관 월급 연봉 이야기를 해볼게요

 

 

우리를 위해 군을 지켜주시는 부사관님들
얼마나 받고 계신지 부사관 월급 연봉 계급별로 알아보겠습니다
부사관 호봉표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 된다고 합니다
업데이트 된 호봉표에 따라서 계급에 따라서
매달 월급을 받게 되는데요

 

 

부사관의 순서도 잘 모르는 제가
부사관 월급 연봉을 알아본다니 좀 웃기긴 한데요
이참에 부사관 님들 순서도 알아보도록 할게요

 

 

 

부사관님들 중에서 가장 낮은 직급은 하사입니다
하사의 경우에는 초봉으로 140만원 정도를 받게 됩니다
일반 회사의 초봉에 비해서 너무 적다고 느껴집니다
저는 십여년 전에 처음 사회생활을 했을 때
기본초봉이 120만원 정도였는데요
지금은 세전 180만원 정도이니
그에 비해서는 낮은 것 같습니다

 

 

중사의 경우에는 150만원 정도이구요
모든 호봉은 계급별로 호봉별로 달라요
제가 말씀드리는 것은 1호봉 기중닙니다
상사의 경우에는 200만원선
원사의 경우에는 300만원 가까이됩니다
하사만 넘어가면 그래도 꽤 많은 월급으로 오르네요
뭐든 처음이 어려운 것 같습니다
조금만 버티고 노력한다면
높은 월급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아요

 

 

현재 제 친구들 중에는 직업 군인이 없는데요
학창시절에는 군인을 준비하는 친구들이 있었어요

 

 

 


당시에는 실업난이 굉장했기 때문에
공무원이나 부사관처럼 안정된 직장에 
많은 사람들이 몰렸습니다
숙소도 제공되기 때문에
결혼을 하시는 분들게 좋은 것 같아요

 

 

사회에서도 내 집 하나 마련하려면 
빚으로 시작을 하게 되는데요
군인이라는 직업이 많이 힘들긴 합니다만
그래도 안정적인 집과 함께 월급을 받을 수 있다는게
큰 메리트가 아닐까 싶습니다
조금은 슬프네요

 

 

이쯤에서 부사관 계급 순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하사 중사 상사 원사 순으로 이어지구요

 

 

 


준위 소위 중위 대위
소령 중령 대령
준장 소장 순입니다
저는 여자이기 때문에 이런 계급의 위험을 잘 모릅니다
아마 남자분들이라면 다 아시겠지요~
언제한번 부사관 계급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고 싶네요

 

 

준위의 1호봉은 210만원 정동구요
소위는 160만원
중위는 170만원
대위는 220만원입니다

소령은 280만원
중령은 340만원
대령은 380만원
준장은 470만원
소장은 500만원 순이오니
위의 계급별 봉급표를 참고하셔서
자세한 호봉 확인하세요

 

 

부사관이 되는 과정이 정말 어렵다고 하는데요
한번 부사관이 된다면 4년 정도는 기본 복무를 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안정적인 직업임에는 확실합니다
그리고 꾸준히 복무를 하게 되면
부사관 월급 연봉 호봉별로 월급도 오르기 때문에
힘들긴해도 안정적인 직장임은 맞는 것 같습니다

 

 

2024년에는 더 급여가 오르겠지요
매년 최저시급도 오르기 때문에
군인의 봉급표도 오르게 됩니다
우리를 지켜주시는 부사관님들게 감사하며
오늘은 부사관 월급 연봉에 대해서 알아봤어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