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도소득세 계산기 완전쉬워요

양도소득세 계산기 완전쉬워요

안녕하세요 여러분
주말인데 미세먼지 때문에 집에 계신분들이
많으실 것 같은데요
빨리 날씨 좋은 따뜻한 봄이 오길 기다려봅니다^^

오늘은 양도소득세 계산기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눠볼까 해요
헤깔리고 어려운 부동산용어라고 생각말고
간편하고 쉽게 저만 믿고 따라오세요~

 

 

우선 양도소득세란 무엇인지 먼저 알아볼게요
집이나 땅을 갖게 되면 우리는 취득했다는 취득세
등록을 하면 등록세를 내게 됩니다

반대로 부동산을 팔았을 때는 어떨까요?
부동산을 팔면 이익이 나오게 되면
그 이익에 대한 소득세를 내야할 것입니다
그게 바로 양도소득세입니다

말 그대로 내 집을 양도했을 때 나오는 소득에 대한 세금
그게 바로 양도소득세에요
하지만 내 집이 하나이고 그 집을 2년이상 보유했으며
그 집이 고가 주택이 아니라면
양도소득세는 없습니다!

 

 

반대로 고가 주택에 살고 있거나
혹은 내가 2채 이상의 집을 갖고 있다면
이때에 집을 팔아 소득이 생겼다면
소득세를 내야합니다~!
내가 이에 해당되는 분들
간편하게 양도소득세 계산기 통해서 검색해보세요

 

 

https://www.hometax.go.kr/websquare/websquare_cdn.html?w2xPath=/ui/pp/index.xml 

 

국세청 홈택스

 

www.hometax.go.kr

위의 링크는 국세청 홈페이지입니다
검색창에 양도소득세를 검색하셔서 들어가시면
미리 계산도 가능하고

 

 

 


양도소득세에 대해서 알아볼 수 있는
여러 페이지가 나오게됩니다

바로 소득세 신고까지 가능해요~!

 

 

양도소득세 미리계산을 누르세요
그럼 바로 양도소득세 계산기가 나오게됩니다
여러 경우가 설정되었구요
나에게 맞는 부분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로그인하셔서 이용하시면 더 다양하게 검색이 가능하니
로그인을 꼭 해주세요~
혹여 실제 등기자료를 통해 검색하시고 싶으시면
공인인증으로 로그인을 해주세요

 

 

양도소득세 계산기입니다
양도한 일자와 내가 취득한 일자를 입력 후에
토지인지 주택인지를 구분하여 입력합니다
각종 사항에 체크를 잘 해주시구요

 

 

 

부가설명을 해드리자면,
양도가액은 실거래 금액을 이야기하구요
취득가액은 조회버튼을 클릭하여 선택하세요

 

 

양도소득세 계산기 어렵지 않죠?

그렇다면 나는 정말 양도세를 내야할까?
과세 기준은 어떻게 되는지
다시한번 국세청 자료를 살펴보겠습니다

내가 하나의 주택을 보유하고 있으며
2년 이상 보유했으면, 그 금액이 9억이 넘지 않으면
 양도소득세 계산기는 그대로 접으세요~! 
내지 않아도 됩니다

하지만 반대로 내가 소유한 주택이 9억 이상이라면
또한 내가 2개 이상의 주택이나 토지를 보유하고 있다면
양도소득세를 내야합니다

여러 양도소득세 감면 사례가 있으니
이는 위의 표를 참고해주세요~
더 자세히 알고 싶은 분들은
세무서를 찾아가시면 조회와 검색을 통해
상담이 가능합니다

 

 

양도소득세를 낸 후에 영수증 예시입니다

저희집은 원치 않게 집이 두채가 되었습니다
집을 팔고 이사를 가야 하는데
타이밍이 맞지를 않아서 팔지 못한 채
빚을 지고 이사를 가게 되면서
빚은 빚대로 있으며 집은 두채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현재에는 집을 팔아도 꽤 많은 금액의
양도소득세를 내야 합니다
저 같은 경우 없도록 잘 알아보시고
부동산 거래하세요

 

 

이렇게 경치 좋은 곳에
편안한 내집이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바탕화면으로 해놓고 자주 보는 사진입니다
내 집을 갖는 다는 거 정말 어렵죠?
현재를 살고 있는 모든 분들
힘내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양도소득세 계산기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간단하게 계산해볼 수도 있구요
자세하게 계산할 수도 있으니
원하시는 방식대로 검색하시길 바랍니다

 

 

내가 원하는 집 편안한 나의 집을 위해서
지금도 열심히 일하는 많은 분들게 박수를 쳐드리고 싶네요
그리고 모두들 2019년에는 다 부자되시길 바랍니다^^
조금 늦은 새해인사 였네요
이상 오늘의 포스팅을 마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