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경력증명서 발급은 어떻게 어디서?

운전경력증명서 발급은 어떻게 어디서?

안녕하세요~~ 날씨가 너무 좋은 가을이에요
이런날에는 무작정 차를 이끌고 드라이브를 하고 싶은데요
운전을 아주 잘하는 베테랑이더라도
어쩔 수 없이 사고를 내는 경우가 있죠
물론 사고를 내지 않는게 가장 중요할 것 같은데요
하지만 내가 아무리 잘한다고 해서 그게 되는 건 아니잖아요
내 의도와 다르게 사고가 나기도 하구요
갑자기 왠 운전 사고 이야기냐구요?
오늘은 운전경력증명서에 대해서 말해보려고 하거든요
무사고라는 화려한 경력증명서를 받으면 기분 정말 좋겠지요?

 

 

운전경력증명서 발급은 간단히 온라인으로도 가능하구요
당연히 오프라인에서도 가능합니다
각각 원하시는 방법으로 발급받으시면 되는데요
각각 장단점이 있겠죠?

 

 

우선 직접 경찰서에 가서 발급 받는 방법이 있어요
경찰서에 가는 것은 죄를 짖지 않았어도 뭔가 두근두근 할 것 같은데요
괜히 멀리서 걸어오는 경찰관님을 보면 고개를 숙이게 되는?
그런것과 같은 원리인가요 ㅎㅎㅎ
암튼 경찰서에 가서 운전면허증명서 발급을 발을 수 있습니다

 

 

경찰서에서 운전경력증명서 발급을 받으려면
꼭 신분증을 챙겨야 합니다

 

 

 


내가 누군지를 확실하게 알릴 수 있는 신분증은
당연히 필수겠죠~?
그리고 민원코너에서 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하면 됩니다
수수료를 내시고 운전경력증명서 발급 받으시면 됩니다

 

 

하지만 직접 경찰서를 가는 건 너무 번거롭죠~
평일에만 가능하기 때문에 일을 하시는 분들은
휴가를 내서 가셔야 하기도 하구요
그럴때는 인터넷으로 간단하게 운전경력증명서 발급을 받으시면 됩니다
저도 당연히 인터넷을 이용해서 발급을 받았습니다

 

 

인터넷으로 운전경력증명서를 발급 받으려면
민원24라는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됩니다

 

 

 


민원24에서 발급받는 것은 수수료가 없다고 합니다~
완전 이득이넹
간편하게 집에서 발급받을 수도 있고
수수료도 없으니 인터넷으로 발급받는 방법을 추천드려요~

 

 

하지만 인터넷으로 운전경력증명서 발급을 받으려면
공인인증서가 꼭 필요하구요
개인용 프린터기가 필요합니다
공용 프린터기는 안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민원24에 들어가시면 민원패키지 서비스라는 것을 클릭하세요
거기서 자동차를 클릭하게 되면
바로 운전경력증명서 발급 항목이 나올거에요
순서 매우 간편하네요~

 

 

 


자주 찾는 민원이기 때문에 한번에 찾기 쉽게 잘 되어있어요
역시 저는 인터넷으로 하는편이 잘 맞는 것 같아요

 

 

직접 가야하는 수고를 덜수도 있고
수수료도 없구요^^

 

 

영문으로도 발급이 가능하기 때문에
해외여행시 필요하신 분들은 영문으로 발급받으세요
보험료 할인을 받거나 할 때 필요하다고 하니
미리 미리 챙겨놓으면 좋을 것 같네요

 

 

운전경력증명서 발급 받으시면 면허번호와 취득일자를 확인 할 수 있구요
사고 이력이나 위반 딱지를 뗀 것이 모두 나오게 됩니다
아주 깨끗하게 나온다면 진짜 뿌듯하겠네요
저는 아직 면허는 없습니다만..
깨끗한 상태로 나오도록 열심히 배워서 안전하게 운전할거에요

오늘은 운전경력증명서를 온라인 오프라인으로 발급받는 방법을
이야기 해 보았습니다
요즘에는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발급받을 수 있는 체계가 되어있어서
너무나 간편하고 좋은 것 같아요
암튼튼 운전경력증명서도 인터넷으로 가능하다는 점 말씀드리구요~
저는 이만 빠이빠이할게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