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 사이트맵 만들기 네이버 구글 웹마스터도구등록

티스토리 블로그 사이트맵 만들기 네이버 구글 웹마스터도구등록

안녕하세요 이웃님들^^
저는 지금까지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사이트맵을 안만들엇거든요
그런데 겸사겸사 한번 사이트맵 만들어볼까 하고 하는김에
이웃님들께 도움드릴겸
제가 티스토리 블로그 사이트맵 만들어서
네이버와 구글 웹마스터도구에 등록하는 과정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여러곳에서 알아볼필요없이 제가 자세히 보여드릴테니
그냥 저 하는대로만 따라오시면 될거에요~

 

 

http://www.web-site-map.com

 

Free XML Sitemap Generator - Online Tool

Use our online tool to create free XML sitemaps for your websites and improve SEO rankings.

www.web-site-map.com

위 사이트가 사이트맵을 만들수잇는 곳인데요
클릭하여 들어가주세요

 

제가 이미지에 체크해둔 부분에
사이트맵 만들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를 넣어주세요
그리고 Get free XML Sitemap 클릭!

 

 

 

 

그럼 이렇게 나오실거세요~
여기서 또 빈공간을 채워줘야겟지요~?
굉장히 간단하니 따라만해주세요~

 

 

체크해둔 곳만 적거나 클릭해주시면 되세요

일일이 하나하나 설명을 하려면
너무 길어질거같아서 그냥 따라하실수잇게 간단히 보여드릴게요~
제가 체크해둔 부분 빠짐없이 다 해주셨으면
맨 하단에
Create free XML Sitemap 클릭!

 

 

그러면 이렇게 맨 하단에 숫자가 나타날거에요
그리고 숫자가 다 될때까지 기다려주세요
티스토리 블로그에 글이 많으면 그만큼 오래걸려요

 

 

 

 

하... 언제 될까요...
기다리다 지치겟네요
결국 전 이걸 틀어놓고 티비를 보러갓어요 ㅎㅎ
티비보고 오면 다 되잇겠지하면서

 

 

드디어 다되었어요
숫자가 다 지나가면 저렇게 뜨는데 제가 체크해둔 부분을
클릭해주세요!!

 

 

여기서도 클릭해주시면
다운로드가 되요
그럼 받은파일을 바탕화면에 잘 냅둬주시고~

 

 

 

 

블로그에 들어와서
비공개로 글을 작성해주세요
바탕화면에 모셔둔 파일을 올려주시고 등록해주시면되세요

 

 

그리고 올린 글로 돌아오면 올린 파일이 보이시죠?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하여 링크 주소 복사를 해주시고

 

 

저는 보기쉽게 메모장에 적어두었어요
제가 체크해둔 부분 앞에 블로그주소는 빼고 뒤에 atta부터 시작하는 부분을
끝까지 드래그해서 복사해주세요
(네이버와 구글 웹마스터도구에 등록을 해야하기때문이에요~)

 

 

https://webmastertool.naver.com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와 함께 당신의 웹사이트를 성장시켜보세요

searchadvisor.naver.com

위사이트는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이구요
일단 들어가셔서
제가 체크해둔 사이트맵 제출에 가셔서
아까 메모장에서 복사해둔걸 붙여넣기하시고 확인을 눌러주시면 되세요

 

 

https://www.google.com/webmasters/tools/home?hl=ko 

 

Google Search Console

Search Console 도구와 보고서를 사용하면 사이트의 검색 트래픽 및 실적을 측정하고, 문제를 해결하며, Google 검색결과에서 사이트가 돋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search.google.com

여기는 구글 웹마스터도구 입니다
제가 체크해둔대로 가셔서 붙여넣기 해주시면 되세요

이렇게해주시면 모두 끝났습니다
제가 하는대로 잘 따라와주셨나요?
참 간단하쥬~?
모두 블로그 관리 잘하세용~~
빠잇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