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YSIGN4PC 지워야 하나요?

ANYSIGN4PC 지워야 하나요?

컴퓨터도 겨울을 타나요?
왜 자꾸만 느려질까요 ㅠ
저는 게임도 좋아하지 않고 인터넷 블로그만 하고 있는데
자꾸만 느려져서 오랜만에 작업관리자에 들어갔어요
프로그램 추가 제거도 한번 훌터보고 그랬는데
근데 근데 ANYSIGN4PC 이게 깔려있지 뭡니까
기초 정보가 잘 안나와있어서
도대체 이거 뭐지?
하면서 알아보게 되었어요
알고보니 별거 아닌 이것! ANYSIGN4PC
여러분들께도 정보 공유할게요

 

 

작업관리자에는 현재 켜져있는 프로그램이 뜨죠~
그런데 가끔 사용하지 않는데도 켜져있다고 뜨는 프로그램이 있어요
바로 ANYSIGN4PC~!
지워야 할지 말아야 할지 고민만 하셨죠?
혹여 악성 바이러스는 아닐까 고민만 하셨다면
악성은 아니니 고민하지 마세요~

 

 

저도 처음에는 아 이것때문이구나
이 악성프로그램 때문에 내 컴퓨터가 느려진걸꺼야!
라고 생각했는데 별거 아니였어요

 

 

다행히 다행히도 단순한 보안프로그램이었습니다
금융기관이나 관공서 사이트에 접속하게 되면
공인인증서가 필요하기 때문에 보안프로그램이 필수입니다

 

 

 


그 때 깔리는 보안 프로그램이었어요
암호를 관리해주어 보안에 힘써주는 중요한 유틸이었네요
그런데 평소에는 필요가 없기 때문에
바로 삭제하셔도 되고
유지하셔도 됩니다~

 

 

그렇다면 ANYSIGN4PC 어떻게 삭제해야 할까요?
공인인증서를 자주 사용하지 않는 분이라면
굳이 계속 딸아두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필요할 때마다 깔아서 써도 된답니다
하지만 저는 귀차니즘이라서 그냥 놔뒀어요
삭제 방법도 공유합니다~

 

 

삭제 방법에 앞서 자동실행을 막아주는 방법부터 공유할게요
시작프로그램을 클릭하면 하단에 실행창이 보이실거에요

 

 

 


안보이시는 분들은 키보드 아래부분에 윈도우키와 영어R을 동시에 클릭
이렇게 하면 실행창이 열리게 됩니다~
실행창에 msconfig을 넣고 확인~!

 

 

Msconfig이란게 시스템 구성을 불러오는 용어인데요
시스템 구성에서 시작 프로그램을 클릭하면
컴퓨터를 시작할 때 실행되는 프로그램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ANYSIGN4PC만 찾아서 취소를 해주면 끝~!
이 프로그램이 깔려있긴 하지만
매번 컴퓨터가 시작할 때마다 실행되지는 않아요
적용 취소를 하게 되면 컴퓨터를 한번 껐다 켜야 합니다~

 

 

그렇다면 이 프로그램 삭제는 어떻게 할까요?
제어판으로 들어가셔서 프로그램 추가 제거 아이콘을 클릭
여기서도 역시나 ANYSIGN4PC를 찾아서 삭제하기를
클릭해주게요~

 

 

 


그러면 자동으로 프로그램이 삭제됩니다
내 컴퓨터에 뭐가 필요하고 뭐가 필요없는지
확인하는게 너무 번거롭고 까다로워서
생각보다 컴퓨터 관리가 잘 안되는 것 같아요

 

 

이 역시 귀차니즘때문 ㅎㅎ
역시나 꾸준히 관리해주는 습관이
내 컴퓨터를 살리는 지름길 인 것 같네요

 

 

덕분에 오랜만에 프로그램 추가 제저에서 안쓰는 프로그램
정리도 하고 컴퓨터도 빨라지고
기분 좋은 크리스마스를 보냈네요 ㅎㅎㅎ
바이러스 관리 프로그램을 통해서
종종 검사도 해주시구요
안쓰는 프로그램을 삭제하고 관리해주면
컴퓨터는 느려지지 않으니 좀더 부지런을 떨어야 겠어요

 

 

오늘은 공인인증서 보안프로그램 ANYSIGN4PC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내 컴퓨터에 꼭 필요한 것은 아니었지만
각종 은행업무, 금융 업무를 보면서
내 공인인증서 암호를 지켜주는 중요한 프로그램이었어요
선택하는 건 여러분의 몫입니다
저는 은행 사이트를 자주 이용하고 있어서
그냥 냅두고 시작프로그램에서만 적용취소후
쾌적하게 컴퓨터 이용하고 있어요
컴퓨터도 겨울타냐고 헛소리 했던 저의 망언은 잊어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