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즈마리 효능 완벽정리 놀랍네요

로즈마리 효능 완벽정리 놀랍네요

겨울이 깊었습니다~
이번 겨울은 안추울줄 알았는데
갑자기 이렇게 추워지다니
다들 건강관리 잘 하고 계신지 모르겠어요
오늘은 그래서 간만에 건강에 좋은 음식 포스팅을 해볼까해요
특히 미세먼지 많은 때에 더욱더 필요한 이 것~!
바로 로즈마리입니다

 

 

로즈마리 효능을 알아보면서 놀랐어요
그냥 향이 좋은 차인줄만 알았는데
느끼한 고기맛을 잡아주는 것으로만 알았는데
이렇게 놀라운 효능까지 있다니
많은 분들게 로즈마리 효능 알리고 싶네요

아름다운 향은 물론이고 매력적이고 아름다운 맛까지 가진 로즈마리
티백으로 먹어도 아주 좋네요

 

 

보통은 식후에 많이들 드시는데요
이는 로즈마리가 소화를 도와주기 때문입니다
특히 기름진 육식을 드셨을 때
로즈마리는 더더욱 좋습니다
그리고 밖에서 먹는 음식들은 조미료도 상당히 많아요
그래서 항상 배가 더부룩하고 소화가 잘 안되죠
이럴 때 딱 먹기 좋은게 로즈마리 차입니다
로즈마리 효능 첫번째는 천연 소화제 효능입니다

 

 

로즈마리 효능 두번째는 집중력 향상~!
점심식사 이후에 마시면 진짜 딱이네요
식곤증에도 도움을 주고 소화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업무에 지친 분들은 물론
시험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도 좋습니다

 

 

 

아 제가 수능시험을 망친 이유가 이거였군요
로즈마리를 안마셔셔 ㅎㅎㅎ

 

 

로즈마리 효능 계속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세번째 효능은 불면증에 특효라는 것입니다
요즘 불면증을 앓는 분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여러가지 스트레스 요인들도 있겠지만
잠들기 전까지 스마트폰을 보다보니
눈이 쉬질 못하고 잠들게 되어
숙면을 취하지 못하는데요
로즈마리 차 한잔을 드셔보는 것은 어떨까요?
잠을 푹~ 잘 수 있기 때문에
다음날 남다름 상쾌함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로즈마리 효능 여기까지는 어느정도 예상 가능한 효능이었구요
제가 제일 놀란 부분은 스트레스과 긴장 완화입니다
스트레스는 현대인에게 악과도 같은 존재죠
스트레스로 인해 각종 질병들이 생기게 되는데요

 

 

 


로즈마리는 이 스트레스를 완화시켜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심신을 편안하고 릴렉스하게 해주기 때문에
많은 분들게 추천해드리고 싶어요

 

 

그리고 제게 꼭 필요한 로즈마리 효능은
해충기능입니다 ㅎㅎ
로즈마리가 해충까지 잡아준다고 하는데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먹고 남은 티백을 집안 곳곳에 두기만 하면 끝
벌래들이 로즈마리를 피해서 집밖으로 나간다고 해요~

 

 

로즈마리는 이름처럼 왠지 장미꽃향이 나는 차일 것 같은데요
사실은 로즈라는 말은 라틴어로 이슬이라고 합니다

 

 

 


또한 바다라는 의미를 갖고 있는 Matinus와 합쳐져서
로즈마리라고 불리우는데요
직역하면 바다의 이슬이라는 뜻입니다

 

 

원산지는 지중해이구요~
한때는 부적으로도 쓰일 만큼 귀하게 여겨졌다고 하네요
부적으로 쓰여 귀신을 맞아줬다고도 하는데요
진짜 다방면으로 다양한 효능들을 갖고 있는 것 같습니다

 

 

로즈마리의 효능 마지막은요 노화방지, 피부관리입니다
피부를 재생시키고 회복시키는 효능이 있어서
노화 방지에도 탁월하다는 연구결과입니다
피부에 좋게 쓰이려면 마시는 차 형태보다는
로즈마리 오일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뭐든 과하면 좋지 않겠죠?
많이 드시게 되면 혈압이 높으신 분들게는 안좋구요
임산부에게도 좋지 않습니다
또한 너무 자주 너무 많이 드시면
경련이나 구토도 유발할 수 있어요
그러니 적당히 즐기시고 여러 효능들 보시길 바랍니다
더불어 겨울철 건강관리 잘 하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