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머니 청소년등록 방법 간편하게

티머니 청소년등록 방법 간편하게

여러분들 다들 고등학교때 티머니카드 쓰셨죠?
저도 고등학교 대학교때 티머니카드 없이는
어디 다닐 수 없을 정도로 중요한 카드였어요
청소년때에는 별도로 등록을 하게 되면
청소년용 금액으로 결제되기 때문에
카드를 구매하시면 서둘러 티머니 청소년등록을 하게됩니다
하지만 매번 하면서도 왜 매번 헤깔린지
이번에 블로그에 확실히 적어두려고 해요
필요하신 분들게도 도움이 되는 포스팅이었으면 좋겠습니다

 

 

티머니 청소년등록을 해두면 청소년 할인금액이 적용되는 것은 물론
소득공제도 되기 때문에 늦지 않게 등록을 해두는 편이 좋아요
그럼 지금부터 티머니 청소년등록방법 알아볼게요

 

 

우선 티머니 사이트를 들어가야겠죠?
검색창에 티머니라고 검색하시면 바로 사이트에 접속이 가능합니다
딴소리인데 저는 티머니의 T자만 보면 이상하게 기분이 좋아요 ㅎㅎ
암튼 티머니 로고 예쁘게 박힌 사이트에 접속이 됩니다
그러면 상단에 카드등록->어린이/청소년 할인 등록
이렇게 간편하게 메뉴가 설정되어 있습니다
클릭하셔서 들어가시면 바로 티머니 청소년등록 페이지가 나와요

 

 

티머니 홈페이지 회원가입을 하셔도 되구요
비회원으로 등록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마일리지 적립이나 소득공제를 이용하려면
티머니 홈페이지 회원 가입을 하는걸 추천드려요
이메일을 아이디로 하여 회원가입이 이루어지구요
요즘에는 통합회원으로 가입되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가입을 하셨으면 카드를 등록해야 하는데요
구매하신 티머니카드 뒷면에 나와있는 번호를 기입하며서
플러스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만약에 기존 회원이신데 카드를 새로 발급 받으신 거면
여기에서 추가, 삭제를 관리할 수 있어요

 

 

여기에서 바로 티머니 청소년등록도 할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등록하기 전에 사용한 내역은 할인 적용이 안됩니다

 

 

 


그러기 때문에 카드를 사면 바로
티머니 청소년등록을 하시는게 좋겠죠~?

 

 

저는 정말 티머니 카드를 많이도 잃어버렸드랬죠…
그래서 엄마께 많이도 혼났었는데
그래서 티머니 홈페이지에 카드 내역이 엄청나게 많았어요
이번기회에 저도 싹 정리하고 지금 사용중인 카드만 등록을 해놓았습니다

그리고 혹시 자녀의 티머니 청소년등록을 하려는 분들이라면
위와 같은 방법으로 등록을 하시게 되면
조회도 해볼 수 있기 때문에 좋은 것 같습니다

 

 

저는 아직 간난아기를 키우고 있지만
언젠간 이 아이에게도 티머니 카드를 만들어줘야 할 때가 오겠지요
뭔가 기분이 뭉클하면서도 신기하고 설레네요
초등학교에 들어가면 만들어 줄 예정인데요

 

 

 


이때에는 청소년 등록이 아니라 어린이로 등록하면 됩니다
그리고 청소년이 되면 자동으로 넘어가게 되는 시스템이라며
카드를 잃어버리지만 않는다면 쭈욱 자동으로 혜택받으시면 되요

 

 

어린이 요금의 경우에는 만 6세에서 만 12세까지구요
청소년은 만 13세에서 만 18세입니다
갑자기 딴소리지만 저희때는 청소년을 1318세대라고 부르기도 했어요
ㅎㅎㅎㅎㅎ 다 옛날 이야기입니다만 재밌네요

아 그리고 혹시나 어린이 등록으로 하여 요금꼼수를 부리는 성인분들!!
나중에 걸리면 30배의 벌금을 내게 됩니다
그리고 티머니를 찍을 때 삑삑 두번 소리가 나기 때문에
예리하신 운전기사 분들께 잡힐 수도 있으니
절대 절대 정직하게 이용하자구요~

 

 

거주지를 등록하게 되면 혹시 분실했을 경우에 되찾기도 좋습니다
이렇게 티머니라는 사이트를 통해서 교통카드 관리가 되니
가년하고 편리한 것 같아요~
오늘은 티머니 청소년, 어린이 등록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미리미리 등록하시고 할인 혜택과 소등공제 혜택 받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