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채죽 만드는법 따라하세요

야채죽 만드는법 따라하세요~

후기 이유식으로도 좋아요

요즘 TV에 한참 빠져있는 저인데요
PPL이 많이 들어간 드라마도 많더라구요 ㅎㅎ
그 중에서 죽 먹는 장면이 나올 때
갑자기 배가 너무 고파져요
제가 죽을 아주 좋아하거든요 ㅎㅎㅎ
야채 송송 썰어 넣은 맛깔스러운 따뜻한 죽을
호호 불어먹고 싶은 날이네요~^^

 

 

죽은 원래 몸이 아플 때 소화를 못시키고
밥 먹을 기운이 없어서 먹는 거죠?
하지만 이제는 하나의 요리로 승화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야채죽 만드는 방을 알아보려고 해요
제가 아플 때 남편에게 시켜봤는데요
요리꽝인 남편이 만들어도 맛있는 야채죽 레시피
지금부터 시작하겠습니다

 

 

몸이 아플 때 야채죽을 만들어 드셔도 좋지만
다이어트 때 드셔도 아주 좋구요
평소에 소화가 잘 안되는 분들
장이 안좋은 분들은 
일반 식사보다는 죽을 한끼 정도 드셔주면
더욱 더 속이 편안하실거에요

 

 

-재료-
쌀 혹은 찹쌀이 필요하구요
야채는 기호에 맞게 준비해주시면 되는데요
저는 당근과 양파, 애호박은 꼭 넣어서 먹습니다

 

 

 


건강을 위해서 야채를 더 추가하셔도 좋구요
버섯을 종종 썰어 넣으시면 영양만접입니다
마지막에 달걀을 풀어 드시면 더더욱 좋아요

 

 

야채죽 만드는법 1단계

쌀이나 찹쌀을 깨끗하게 씻어주신다음
1시간 정도 불려주시면 됩니다
오래오래 반나절 정도 불릴수록 좋다고 하는데요
저는 반나절까지 불릴 시간이 없어서
1시간 정도 불렸어요~

찹쌀로 하면 더욱더 부드러운 식감이지만
쌀로하셔도 맛있습니다^^
저는 주로 찹쌀과 현미를 이용해서 죽을 만드는데요
현미는 여러가지로 우리몸에 좋기 때문이에요~
하지만 현미가 거칠어서 잘 못드시는 분들은
그냥 찹쌀로 하시는게 제일 좋을 것 같아요

 

 

야채죽 만드는법 2단계

적당한 크기의 냄비에
불린쌀과 약간의 물을 넣고 살살 볶아주세요
이때 참기름 투하~!
고소하고 맛있는 야채죽으로 만들어준답니다
눌러 붙지 않게 잘 저어가며 저어주게 되면
쌀이 살짝 투명한 상태가 됩니다

 

 

 

혹여 이유식으로 죽을 만드시는 분이라면
쌀을 살짝 갈아서 똑같이 해주시면 됩니다
물론 참기름은 아가용으로 이용해주세요

 

 

야채죽 만드는법 3단계

쌀이 반투명 상태가 되면 물을 충분히 부어줍니다
보글보글 끓어오를 때 야채를 넣어주시면 되는데요
예쁘게 채 썬 야채를 퐁당~
다시한번 잘 저어주세요~
야채는 푹 익히는 것보다
살짝 아삭아삭 씹힐 정도로 해주시는게 더 맛있어요
그래서 저는 한 3분 정도 더 끓여준 뒤에 불을 껏어요
이렇게 하면 야채죽 만드는법 끝입니다!

 

 

마지막에 소금으로 간을 해주시구요
국간장을 살짝 넣어도 맛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죽이 갈색이 되는게 싫어서
새하얀 죽과 주황색 당근의 조화가 좋아서
소금으로만 간을 합니다~

그리고 계란 하나를 풀어주었어요
완전 맛있어요!!!

 

 

야채죽 만드는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오랫동안 잘 저어가며
눌러붙지 않고 고소하게 만드는 것이
야채죽의 포인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맛으로 먹어도 맛있구요
한끼 식사로 완전 든든하구요
속이 안좋은 분들게 도움이 됩니다

 

 

갑자기 사랑하는 가족이 아프거나
아이가 아플 때
따뜻한 죽 한그릇 만들어주시면
속을 달래주는데 최고입니다

 

 

요즘 미세먼지도 많고
간절기 날씨이기 때문에
감기에 걸리거나 잘 체하시는 분들이 많아요
속에 좋은 야채죽 만들어 드시고
건강관리 잘 하시길 바랍니다
이상 야채죽 만드는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다들 건강하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