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수학기호 사용하는법

한글 수학기호 사용하는법

제가 어릴 때도 그랬지만 학교 과제에서 빼놓을 수 없는 유틸이 
아마 한글일꺼에요~ 그쵸?
얼마전에 조카 과제하는 걸 봤더니 역시나 한글에서 레포트를 쓰더라구요 표도 만들고 문자도 입력하고
세월이 지나도 같은 프로그램을 쓴다는게 신기하기도 하고
별건 아니지만 조금이라도 가르쳐줄 수 있어서 좋았어요

 

 

그러다가 조카가 한글 수학기호에 대해서 물어봤는데
저도 한글을 쓴지가 너무 오래되어서 생각이 안나는 거에요
사실 회사에 입사한 뒤로 한글보다는 엑셀을 주로 쓰는 바람에
엑셀에서의 수학기호는 알겠는데
도저히 한글 수학기호는 어떻게 쓰는지 알수가 없어서
급하게 검색을 하게 되었습니다
알고보니 아하~!라는 탄성을 지르게 되었고
헤깔리는 분들을 위해서 이렇게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우선 한글을 켜세요~~!!
이렇게 한글을 시작하는 화면을 오랜만에 보니 감회가 새롭네요
대학시절, 물론 그때는 한글2010이 아닌 한글 2005 였던 것 같은데요 ㅎㅎ
아 나이가 이렇게 나오게 되다니 ㅎㅎ
그래요 저는 04학번이랍니다
제가 한참 대학을 다니던 때에는 한글2005를 많이들 썼었어요
지금은 세월이 13년이나 흘렀네요
우와 ㅎㅎㅎ 암튼튼 한글을 켜면 저런 화면이 되죠~

 

 

그리고 이렇게 빈문서가 하얗게 뜰거에요~~
그러면 상단에 입력을 누르게 되면 문자표가 보이실거에요
그 문자표만 클릭하면 된답니다~!!

 

 

 


그러면 여러가지 기호들을 모두 입력할 수가 있습니다
그 중에서 수학 연산자만 찾으면
한글 수학기호 입력 끝~!!

 

 

그냥 단순하게 생각하면 됩니다
난 뭔가를 입력하려 한다
한글 수학기호를 입력하려 한다
그렇기 때문에 입력을 누르고
한글 수학기호는 문자표에 있기 때문에
입력->문자표를 입력하면 끝!! 어렵지 않죠?

 

 

이렇게 한글 수학기호 입력에 대해서 알아봤어요
그 밖에도 여러가지 기호를 입력하려고 하면
문자표를 찾으면 됩니다~!

 

 

 


Ctrl+F10을 클릭하면 문자표로 바로 가니 이것도 참고하시구요~
한글 수학기호 입력하는 거 어렵지 않죠?
제가 어릴 때는 수학을 한글에 입력할 일이 없어서
문자표에서 수학연산자를 이용할 일이 없었어요
하지만 조카를 보니 요즘에는 수학연산자를 쓰더라구요
뭔가 신기했어요~

 

 

제가 써보질 않아서 조카의 질문에 순간 당황했었지만요
요즘에는 검색하면 다 나오는 세상이기 때문에
재빠르게 검색하여 제 것으로 만들었답니다
나중에 제 아이가 커서 한글을 쓰게 되면
자신 있게 알려줄 수 있을 것 같아서 뭔가 뿌듯한데요
그 때가 되면 제 나이가 또…
세월이 금방 금방 그렇게 흐르겠죠?

 

 

암튼튼 수학기호를 한글에서 입력하시려는 분들
헤깔리셨다면 입력과 문자표만 기억하시구요
수학연산자에서 간편하게 입력하세요~

 

 

 


그리고 각종 기호들은 다 이 문자표에서 입력이 가능하니
알아두시면 언젠간 유용하게 쓰일 것 같습니다

 

 

한글에서 수학연산자 사용법을 이야기해 봤는데요
대학시절도 생각나고 좋은 시간이었던 것 같아요
마침 오늘이 수능이에요
열심히 공부하고 대학에 진학하게 될 많은 수험생들 힘내세요
대학에 진학하시면 좋은 대학생활도 마음껏 누리시구요
무엇보다 제일 좋은 시절은 바로 지금!이라는거
다들 기억하셨으면 좋겠어요~

 

 

저도 매 순간을 소중하게 생각하고 사려고 노력하지만
참 마음대로 쉽지 않은게 인간이죠~
그래도 노력은 해야 후회하지 않는 것 같아요
시험 결과에 연연하지 말고 또 다시 내일을 준비하면 됩니다
실망도 하지 말고 너무 과하게 부풀어 오르지도 말고
그냥 오늘하루 잘 살았다~!하며 좋게 마무리 하시길 바랍니다
수험생분들 파이팅~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