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역환전센터 영업시간 언제까지?

서울역환전센터 영업시간 언제까지?

해외여행을 처음 가본 것은 신혼여행을 갔을 때인데요
그때 신혼 여행을 대만으로 가서 환전을 해야 될 필요성을 느꼈습니다

 

 

그런데 생각보다 대만 달러를 취급하는 은행이 별로 없어서
꽤나 고생했던 기억이 납니다
그래도 여행 갈 때 
특히나 해외로 나간다고 했을 때
그것을 가장 실감나게 해주는 것이 바로 환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이 일이 귀찮기 보다는 여행의 처음이라고 생각하기에
아주 즐겁습니다 ㅎㅎ
원래 여행은 준비하는 것에서부터 시작하는 것이니깐요 ㅎ

 

 

물론 명동에 가시면 이런 사설 환전 센터가 여러 곳에서 영업을 하기도 하는데요
이런 사설 환전센터에서 돈을 바꾸는 것도 방법 중에 하나 입니다
 저 역시 나름 괜찮은 조건은 환전했던 기억이 납니다

 

 

혹시나 이런 상황이 여의치 않으면
서울역환전센터 영업시간을 알아본 뒤 이용 하는 것도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이 곳은 명동의 환율 조건과 비교해 봤을 때
크게 손해나지 않고 교환을 할 수 있었는데요

 

 

저 역시 두 번째 해외 여행을 갔을 때는 서울역환전센터 시간을 알아봐서 이 곳에서 환전을 했습니다
은행에서 바꿔주는 돈이라서 기분이 더 좋았던 것 같습니다 

 

 

서울역환전센터 영업시간에서
저는 주로 국민은행 환전 센터를 이용했는데요

 

 

 


위치는 비행기를 타러 가기 편한 정소인 공항철도에 있습니다
그리고 국민은행이 주거래 은행이라 저는 국민은행이 편했던 것 같습니다
물론 이런 건 상관은 없습니다

 

 

공항철도가 서울역에 맞물려 있다는 사실은 다들 알고 계시지요 ㅎㅎ
공항철도로 가서 지하 2층으로 가시면 국민은행 환전소가 있는데요
시간은 오전 6시부터 10시까지 운영한다고 합니다
나름 긴 시간으로 운영하고 있어서
특별한 변수가 없는 한 서울역환전센터 영업시간에 맞춰서
환전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서울역환전센터 영업시간를 더 알아보고자 할 때 기업은행과 우리은행 역시
환전소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먼저 기업은행은 공항철도 1층에 있고
오전 7시에서 10시까지 운영하고 있습니다

 

 

 


국민은행과 우리은행보다 한 시간 늦게 문을 여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더불어 기업은행은 하루 일인당 백만원이내로 환전 금액을 제한하고 있으니
그 점은 미리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아까 말씀 드린 저의 신혼 여행지인 대만을 비롯해서 필리핀, 베트남과 같은 나라는
환전이 불가하니 이 점도 역시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우리은행은 공항철도 지하 2층에 있고
국민은행과 마찬가지로 오전 6시부터 10시까지 운영한다고 하니
서울역환전센터 영업시간으로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우리은행이 좋은 점이 하나 있는데요
그것은 다른 은행의 체크카드로도 환전이 된다고 합니다
세상 많이 좋아졌네요 ㅎㅎ
그래도 저는 타 은행 카드를 이용하기 보다는 당사 은행 카드를 이용하는게
왠지 심리적으로 안정이 되서 그렇게 하지는 않습니다 ㅎㅎ
전반적으로 이 세 곳 환전소의 위치는 찾기 쉬운 곳에 있으니
위치 파악하는 데 있어서는 크게 어려운 점은 없으실 것 같습니다 
요즘은 공항철도가 너무 잘 되어 있어서 말이지요 ㅎ

 

 

이렇게 서울역환전센터 영업시간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이렇게 말씀드리니까 겨우 눌러놓았던 여행병이 또 도지는 것 같습니다
생활을 객관적으로 볼 수 있게 만들고
잠시 자신에게 선물을 주는 것처럼 힐링을 하게 만들어주는 여행은
어쩌면 사람에게 꼭 필요한 하나의 문화 생활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이런 여행도 철저한 준비가 바탕이 되야 잘 마무리 할 수 있는 것처럼
서울역환전센터 영업시간을 잘 알아보시고 환전을 미리미리 잘 해서 가는 것도
중요한 키포인트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