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익 월급 연봉 인상됐을까?

공익 월급 연봉 인상됐을까?

안녕하세요~
날씨가 많이 추운데 다들 잘 지내고 계신지 모르겠네요
날씨가 추우면 저는 항상 추운날 추운데서 일하는 분들이 생각나요
우리나라는 남자라면 꼭 가야하는 게 군대잖아요
분단 국가이기 때문에 군복무의 의무를 다하고 있는데요
매번 감사하고 고마운 마음이 들어요
어린 아들이 군대에 간다고 생각하니
벌써부터 마음이 울컥하는 것도 같고요 

오늘은  공익 월급 연봉을 알아보려고 해요
공익요원들 역시 군대에서 군복무 하는 군인들과 같아요

 

작년 2022년에는 군인 월급이 올랐었는데요
아쉽지만 올해 년에는 오르지 않고 동결되었습니다
국방부 재정상 병사들의 월급 인상부분이 부담이 많이 되었나봅니다
내년에는 오르길 바라면서
 공익 월급 연봉 알아볼게요

 

 

위의 사진은 2017년에서 2018년도 이상된 표에요
굉장히 많이 인상이 되었네요
(이번에도 인상되었으면 좋았을텐데…)

그래서  공익 월급 연봉
이병 306,130원
일병 330,296원
상병 366,229원
병장 405,669원

 

공익요원들의 경우에는 사회복무요원으로서
출퇴근을 해야 하기 때문에
위의 월급에서 교통비와 식대가 포함됩니다
또한 근무일수에 따라서 조금씩 월급 변동이 있습니다
저희 남편이 군대에 있을 때에는
그러니까.. 음.. 십년도 더 된 이야기지만요
병장때 월급이 10만원 정도 였다고 해요

 

 

그거에 비하면 현대는 4배나 오른 금액이네요
물론 최저시급에 비하면 너무나 터무니 없이 적은 금액이지만
예비군들은 하나같이 아 요즘 군대 좋아졌다~

 

 

 


이런 말을 하더라구요
저는 여자고 군대를 안다녀와서 그런지
저 월급이 너무 적어보이네요

 

 

한 십년이 더 지나면 백만원가까이 될까요?
한참 젊고 일할 나이의 청년들이
받아야 할 급여라고 하기엔 많이 적지만
예산이라고 하는 것이 늘 한계가 있기 마련이죠
곧 더 좋은 세상이 올거에요~

 

주변에서 공익 분들을 자주 뵙는 것 같아요
저 멀리서 우리를 지켜주는 군인들게도 감사하지만
일상에서 우리의 행정을 도와주는 공익 분들도 감사해요
청춘을 바쳐 나라를 위하는 것만으로
늘 고맙고 감사해야 할 일 같습니다

 

 

한 5년 전쯤인가
저희 남편, 당시 남자친구는 제대후 졸업후
한참 사회생활을 하던 사회 초년생이었습니다
잦은 회식자리에 맥도 못추던 그런 사람이었는데
이제는 아이 아빠가 되었네요 ㅎㅎ

 

 

 


암튼튼 그 사람이 회식을 마치고 술에 취해서
지하철에서 길을 잃어버린 적이 있어요(?)
저한테 전화가 왔었는데
도저히 찾을 수는 없고
무작정 회사가 있던 곳 지하철로 달려갔습니다
다행히 그곳에 공익요원 몇분이서 저희 남편을 찾아서
물을 멕이고 있더라구요 ㅎㅎㅎ

 

 

공익 월급 연봉 알아보면서
예전 이야기까지 나오게 되네요~
그 사건이 있었기 때문에
더더욱 감사하는 마음이 드는 것 같아요
그분들도 사회복무를 마치고 사회로 돌아가
직장인이 되고 아버지가 되고 그랬겠죠~

 

 

암튼튼 결론은 년은 작년과 같은 월급
월급 동결로 결론이 났습니다
다시한번  공익 월급 연봉 체크하세요~
이병 306,130원
일병 330,296원
상병 366,229원
병장 405,669원

 

내년 2024년에는 월급이 더 많이 오르길 바라면서
 공익 월급 연봉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현재 군에 계시는 분들, 사회복무중인 분들
매번 감사드립니다~
추운 겨울 건강히 몸 관리 잘하시길 바랄게요
이상  공익 월급 연봉 포스팅을 마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