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라가나쉽게외우기 즐거운 외국어 공부

히라가나쉽게외우기 즐거운 외국어 공부

오랜만에 책을 펴고 앉아 보았는데
어느새 사회에 물이 찌들었는지?
단순한 공부는 재미가 없더라고요

 

 

저만 그런건지
회사의 노예가 된것인지
뭔가 목표가 있어야 달려나가겠다 싶어서
올해 목표는 아무거나 외국어
자격증 시험보기! 로 잡았어요
사실 몇 년전부터 배우고 싶었던
중국어가 엄두가 안 나고
요새 중국 너무 싫기도 하고 그래서
처음에는 쉽다는 일본어로 결정

 

 

일단 일본어는 우리랑 어순이 같기도 하고
처음에는 독학이 가능하다고 하니,
정했는데 먼저 자음 모음을
외워야하겠더라고요
우리말로 치면 한글부터
외워야 읽든 쓰든 할 수가 있을 것 같아
히라가나부터 외우기로 결정
가타카나? 는 좀 나중에 서서히
외워도 된다고 하더라고요 ㅋㅋㅋ

 

 

외우려고 하니 또 이게 
나이가 먹어서 그런지 쉽지 않더라고요
히라가나쉽게외우기 방법이 없을까 싶어서
이리저리 골똘히 연구해봤답니다 ㅋㅋㅋ

 

 

 


글씨가 근데 너무 귀엽게 생긴거 아닌지
너무 앙증맞달까?
뭔가 그림 같기도 하고
애니메이션 같기도 하고
너무 귀여운 듯 ㅎㅎㅎ

 

 

옛날에 영어 공부 했던 기억이
새록새록 떠오르면서 너무 재밌더라고요
한 10분은?ㅋㅋㅋㅋ
근데 이게 나이가 먹었는지
진짜 쉽게 외워지지 않고
자꾸 잊어먹어서
히라가나쉽게외우기 다시 검색 ㅎㅎㅎ
근데 역시 다른 분들도
뚜렷한 방법은 없더라고요
그저 즐겁게 마음 먹으며
여러 번 손으로 눈으로 입으로
말하면서 하는 수 밖에는

 

 

하는 수 없이 히라가나쉽게외우기를 포기하고
정도로 간다! 간댯! 마음먹고
여러 번 쓰면서 읽으면서 소리내면서
글을 쓰기 시작했답니다
제가 가진 책에 이쁘게 쓰는 법
획순? 도 나와 있어서
그대로 따라 그려보았어요

 

 

 


뭐든지 처음이 중요하다고 생각하기에
한 글자 한 글자 열심히 외웠답니다
카키쿠케코 나니누네노
열심히 읽으면서 하고 있으니
우리 집 식구들 놀라네요 ㅋㅋㅋ
갑자기 왠 일본어냐고

 

 

사실 일본은 원전으로 중국은 홍콩시위나
요즘 코로나로 이웃나라들의 상황이
좋지 않아서 참 안타까운데요
히라가나쉽게외우기 해가지고 열심히
공부해도 그 나라 갈 지 좀 의문이기는 하지만
그래도, 열심히 일단은 나의 
발전을 위해서 해보려고요

 

 

작심삼일이 되지 않게 너무 지치지 않는 선에서
히라가나쉽게외우기를 해보고,
적당히 하고 서서히 진도를 나가볼까 합니다

 

 

 


혼자 하려는데 너무 막 이거 못하면
나 다음거 안해!!! 이런식으로 공부하다보면
질릴 수가 있으니까요

 

 

혹시나 이웃님들 중에서도 일본어
관심있으신 분들 있거나
일본어능력자 있으시다면
앞으로 저의 공부 내용에 
코멘트 달아주세요 ㅎㅎㅎ

 

 

약 1시간 30분 정도 공부한 결과
느낀 바는
히라가나쉽게외우기는 역시 가당치 않았다
역시 그저 디립다 집중해서 반복하는 수밖에는
이라는 결론을 얻은 오늘입니다 ㅎㅎㅎ

 

 

코로나로 외출이 쉽지 않은 요즘
이렇게 집에서 갑자기 외국어 공부를 해보다
ㅋㅋㅋㅋ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