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대보험 가입증명서 발급 여기서하세요

4대보험 가입증명서 발급 여기서하세요

추위가 바짝 다가온 것 같네요
저는 얼마전에 새로 직장을 구하면서 
본의아니게 이직을 하게 되었는데요
4대보험 가입증명서가 필요하게 되어서
어디서 발급받아야 하나 알아보다가
생각보다 굉장히 간편하게 인터넷으로 발급이 가능해서
여러분들게도 소개하고 싶어서요^^

 

 

직장에 다니시는 분이라면 모두 4대 보험에 가입하게 되어있죠?
월급에서 10%조금 넘게 차지하는 비율이라서
생각보다 부담으로 느끼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사회보장제도로서 복지 혜택을 받을 수 있기도 하구요
여러가지로 저는 그냥 좋은 마음으로 내고 있습니다~

 

 

국민연금과 건강보험, 고용보험과 산재보험을 말하는
4대 보험~!
내가 언제부터 어떻게 가입되었는지 알수 있더라구요
뭔가 신기하기도 하고 
내가 열심히 일하고 있다는 증명서 같아서
기분이 은근히 좋더라구요~

 

 

4개 보험 증명서를 각각의 공단에서 발급받을 수도 있지만
4군데를 다 돌아다니며 받기란 여간 까다로운게 아니죠

 

 

 


저 같은 분들을 위해서 한번에 발급 받을 수 있도록
잘 설정되어 있답니다
 바로 4대 보험 정보 연계센터에서요~^^

 

 

검색창에 4대보험이라고 검색하면 바로 링크가 떠요~
연관 검색어로도 잘 설정되어 있어요
아마 많은 분들이 저처럼 4대보험 가입증명서 발급을 받으시나봐요

얼마전에 아이를 낳고 보건소에서 여러 혜택을 받기 위해
4대보험 가입증명서 발급을 받았어요
처음에는 어디서 어떻게 떼어야 하나 걱정했는데
검색해보니 너무나 쉽더라구요

 

 

위에서 말씀드린 4대보험 정보 연계 센터에 접속을 하시면
잘 보이는 곳에 증명서발급!이 보이실거에요

 

 

 


거기서 바로 가입 내역 확인서를 클릭하셔서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저는 개인 회원이기 때문에 개인 회원으로 로그인을 했구요
만약 사업자분들이라면 사업자로 로그인을 하면 되겠죠~

 

 

로그인을 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본인이나 사업자 확인이 확실하게 되어야 발급을 해주게 되겠죠
가장 확실한 본인 인증 방법이 공인인증서 로그인이니까
꼭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다는 사실 알아두세요~
저는 공인인증서 잘 안써서 ㅎㅎ 이번에 갱신까지 했어요

 

 

그리고는 나의 인적사항을 입력하게 되면
4대보험 가입증명서 발급 거의 완료입니다
이름, 주소, 연락처, 주민등록번호 등을 기입하게 되면 되구요

 

 

 


가장 중요한 4대보험 가입증명서 발급이 왜 필요한지
사용 용도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러고는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바로 
4대보험 가입증명서 발급이 완성됩니다

 

 

너무 간단하게 되었죠?
저도 처음 해봤는데 너무 간편해서
어렵지 않게 일처리 했습니다
많은 분들이 요즘 4대보험 가입증명서 발급 받으시기때문에
간편하게 쉽게 잘 설정해 놓은 것 같더라구요
그리고 꼭 필요한게 개인용 프린터기 입니다
발급을 받으시면 프린터를 확인하는 작업이 있는데
그냥 개인pc에 프린트만 잘 연결되어 있다면
별 무리없이 발급이 될거에요~

 

 

또한 요즘에는 경력증명서 대신에 
4대보험 가입증명서로 대체하시는 분들이 있어요
너무 간편해서 진짜 편한 것 같아요~!
그동안의 기록들도 볼수가 있어서
내가 언제 어디서 일했는지 한눈에 보이기도 하구요
뭔가 신기하기도 하고
내가 진짜 열심히 살았구나~! 싶은 마음도 들더라구요

 

 

신청하기를 클릭하셨으면 바로 프린트를 하시면 되구요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공용프린터기는 안되구요
개인용 프린터기에만 출력이 가능합니다
공인인증서와 개인 프린터만 있으면
4대보험 가입증명서 발급
절대 어렵지 않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