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행 중 이던 버스 폭발 동영상




운행 중 이던 버스 폭발 동영상


9일 오후 서울 성동구 행당동 행당역 주변에서 운행 하던 241번 천연가스 시내버스가 폭발해 17명이 다치는 사고가 있었다네요

버스 내부가 완전히 부서질 정도인데요. 폭발 당시 충격이 어느정도 였는지 짐작이 갈 정도 네요
사고가 난 버스는 운행을 2001년부터 해오던 버스라고 하며 오는 2010년 12월에 폐차 예정이었다고 합니다.

경찰에서는 폭발 원인은 정확히 밝히기 위해 정밀 조사 중 이라고 하는데 아마 폭염으로 인한 엔진 과열이나 연료통 결함일 가능성을 높게 추정하고 있답니다.


그런데 천연가스 시내버스의 폭발이 이번이 처음은 아니라고 하는데 전국적으로 지금가지 일곱번에 폭발이 있었다니 이번에 문제가 되었던 압축천연가스 CNG를 연료로 쓰는 차량은 서울시내 버스(7천558대) 중 95.5%인 7천234대가 CNG 차량이라고 합니다.
세삼스레 버스를 타고 출퇴근을 하는 저로썬 살짝 걱정이 되네요 ^^;

241번 천연가스(CNG) 시내버스가 신호를 기다리다 막 출발하려는 순간 폭발했으며

폭발은 차체 아래에 설치된 연료통 8개 가운데 한 개가 터져 시작된 것으로 보이며, 폭발로 인한 연기와 파편은 마치 강력한 폭탄이 터진 것처럼 옆 차선을 달리던 차량과 상가까지 뒤덮었다고 합니다.
특히 폭발의 충격은 승객이 서거나 앉아 있던 버스 내부 밑바닥을 뚫고 올라와 천정까지 부서질 정도로 강력했다고 하는데 그 파괴력은 인근 상가 유리창까지 파괴될 정도였다고 합니다.

사고 후 승객들은 폭발 연기 속에서 버스 유리창을 통해 필사적으로 빠져 나오느라 엄청난 혼잡을 빚었고 순간적으로 유릿가루가 뿌옇게 날리기도 했다고 하는데요 17명이 중경상을 입는 사고였는데
4명은 중상, 한명은 안타깝게도 양다리가 절단됬다고 합니다 ㅠ.ㅠ

사고 직후 서울시는 시내에서 운행 중인 CNG 버스의 안전실태를 일제히 긴급 점검하기로 하기로 했다는데.. 소잃고 외양간 고치는격이 아닌지...


사고당시 CCTV에 찍힌 동영상인데 정말이지 아찔하네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